Thread 일반적인 방법
join
어떤 프로그램이 실행 흐름에서 다른 라인의join () 방법을 호출할 때, 호출 라인은join () 방법에 추가된join 라인이 실행될 때까지 막힐 것입니다.
void join()
。
void join(long millis)
millis 。
void join(long millis, int nanos)
millis + nanos 。
public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hread thread = new MyRunner3();
thread.start();
try {
// thread
//thread
//Thread join
thread.join();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for(int i = 0; i < 100; i++){
System.out.println("main : " + i);
}
}
}
class MyRunner3 extends Thread {
@Override
public void run() {
for(int i = 0; i < 5; i++){
System.out.println("i am " + getName());
try {
sleep(100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
Join()은 wait 함수를 통해 구현되는 주 스레드 장애입니다.
//
public final void join() throws InterruptedException {
join(0);
}
public final synchronized void join(long millis) throws InterruptedException {
long base = System.currentTimeMillis();
long now = 0;
if (millis < 0) {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timeout value is negative");
}
if (millis == 0) {
while (isAlive()) {
wait(0);
}
} else {
while (isAlive()) {
long delay = millis - now;
if (delay <= 0) {
break;
}
wait(delay);
now = System.currentTimeMillis() - base;
}
}
}
sleep
Sleep(long)은 cpu의 사용권을 양보하고 자물쇠 Wait(long)은 cpu의 사용권을 양보하지 않으며 자물쇠를 방출한다.
static void sleep(long millis)
( ), 。
static void sleep(long millis, int nanos)
( ), 。
public class TestThread {
final static Object syn = new Objec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new Thread(){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getName()+" 。。。。。。。。。。。");
synchronized (syn) {
System.out.println(getName()+" 。。。。。。。。。。。");
System.out.println(getName()+" 。。。。。。。。。。。");
try {
Thread.sleep(10000);
} catch (InterruptedException e) {
// TODO Auto-generated catch block
e.printStackTrace();
}
System.out.println(getName()+" 。。。。。。。。。。。");
}
}
}.start();
new Thread(){
public void run() {
System.out.println(getName()+" 。。。。。。。。。。。");
long time = System.currentTimeMillis();
synchronized (syn) {
System.out.println(getName()+" , "+(System.currentTimeMillis()-time)+"。。。。。。。。。。。");
System.out.println(getName()+"Do Somethings。。。。。。。。。。。");
}
}
}.start();
}
}
//--------- -------------------------------
Thread-0 。。。。。。。。。。。
Thread-0 。。。。。。。。。。。
Thread-0 。。。。。。。。。。。
Thread-1 。。。。。。。。。。。
Thread-0 。。。。。。。。。。。
Thread-1 , 10001。。。。。。。。。。。
Thread-1Do Somethings。。。。。。。。。。。
양보
eld () 방법은 sleep () 방법과 약간 비슷합니다. Thread 클래스가 제공하는 정적 방법입니다. 현재 실행 중인 라인을 정지시킬 수도 있지만, 이 라인을 막지 않습니다. 이 라인을 준비된 상태로 돌릴 뿐입니다.즉, 현재 스레드를 잠시 멈추고 시스템의 스레드 스케줄러를 다시 조정하는 것입니다. 완전히 가능한 경우, 어떤 스레드가 yield () 방법을 사용해서 스레드 스케줄러를 다시 실행합니다.
실제로 어떤 라인이 yield () 방법을 호출한 후에 우선순위가 현재 라인과 같거나 현재 라인보다 높은 준비된 라인만 실행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sleep()와 yield() 방법의 차이점:
currentThread
static Thread currentThread()
。
우선 순위
스레드의 우선순위는 숫자로 표시되며 범위는 1부터 10까지입니다. 기본값은 5입니다. 각 스레드의 기본 우선순위는 아바타 스레드를 만드는 우선순위와 같고 우선순위가 높을수록 실행되는 순서가 비교적 높습니다. Thread에는 세 가지 상수가 존재합니다. MAXPRIORITY MIN_PRIORITY NORM_PRIORITY
int getPriority()
。
void setPriority(int newPriority)
。
수호 스레드
B 라인에서 A.setDaemon(true)을 호출하여 A를 B 라인의 수호 라인으로 설정합니다. A 라인은 B 라인의 소멸에 따라 소멸됩니다void setDaemon(boolean on)은 이 라인을 수호 라인이나 사용자 라인으로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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