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 디자인 가이드라인에서 Stepper가 사라진 이유를 생각

3595 단어 MaterialDesign
결론이없는 완전히 자신의 메모.
2018년 9월 초순의 정보이므로, 아무것도 도움이 되지 않는 정보가 될 것입니다.



원래 htps //w w. 오, ぇ. 코 m / 데시 gn / s ぺc / 코 m 포넨 ts / s tepe rs. HTML 에 있었던 것이, material.io 이후의 타이밍인가 어딘가에서, 어둠에 묻혀 버렸다.
(추기: 여기 에 있었다)
  • 특히 "대체 구성 요소는 이것입니다"라는 정보가 없습니다.
  • Flutter에서는 공식 라이브러리?이 현존하고 있는 모양
  • Backdrop의 설명에서 "stepper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다"같은 것은 남아있다

  • 왜 Stepper라고 컴퍼넌트의 설명은 사라졌겠지・・・

    예상 1 : Backdrop의 서브 같은 위치가 되었다?





    Backdrop의 설명에는 명확하게 Stepper가 등장하고 있다.

    이 정도라면 헛된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아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원래 존재하고 있던 Stepper는 원래 패턴이 많았고, 애니메이션이거나 있거나 없거나 하고 있어, 1개의 컴퍼넌트로 말하기에는 복잡성이 너무 높았던 것은 아닐까?

    예상 2: 거의 사용되지 않았던 것에 비해, 복잡성이 높은(=코스파가 좋지 않은) 컴퍼넌트였다?



    머티리얼 디자인은 아마도
  • 디자인이 용이 (속인화하지 않기 위한 spec책정, 심플한 룰)
  • 구현하기 쉽다 (표현 수단이 간단하고 표준 라이브러리를 통한 두꺼운 지원)

  • 라고 하는 부분에도 꽤 무게를 두고 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다. (대 🍎 플랫 디자인)

    그런 관점에서 가면 Stepper는
  • horizontal/vertial이 있다
  • 행동의 패턴이 복수 있다
  • 완료시의 보여주는 방법은 그레이아웃계? 악센트 컬러?
  • 이전 단계로 돌아가는 방법은 스텝 탭? 명시적으로 버튼 넣어?


  • 와 같이, 「사용하지 않아도 ViewPagerIndicator당으로 충분히!」라고 케이스에서도 사용하고 싶어져 버리는 같은 모호성이 있었던 것이 아닐까 예상.

    예상 3: 기존 컴포넌트와 어떻게 결합되는지 생각해보면 라이브러리화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Android에서 Stepper를 구현한다면 무엇을 잡을 것인가?
  • FragmentAdapter적인 것을 받고, 바깥쪽을 어떤 어댑터 View로 하는가?
  • 단순히 LinearLayout으로 전체를 만들어 버려, 개폐 상태라든지 선택 상태라든지를 상태에서도 하는가?

  • 등 등 이런 최강의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다. 실제로, 타사 라이브러리도 몇 가지 있지만, 실현 방식은 여러가지다.

    material design components 으로 공식적으로 배포하려면, 하단 시트일 때 처럼, 단일적인 구현이 요구되지만, Stepper에는 그것이 할 수 없었던 것이 아닌가? 라는 예상.

    결론



    잘 모르겠어요.

    알면 추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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