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in java 학습 노트-제9 장 예외
자바 위반 오류 제어 의 기본 원 리 는'형식 이 잘못된 코드 는 실행 되 지 않 는 다'는 것 이다.
규칙 위반 오류 제어 총칙:프로그램 이 실행 중인 오 류 를 숨 기지 말고 오류 가 발생 했 을 때 어떻게 해 야 하 는 지 알려 야 합 니 다.
1.Throwable 클래스 와 Exception 클래스
1、 java.lang.Throwable 클래스:규칙 에 위반 하여 던 질 수 있 는 모든 것 에 대해 설명 하 였 습 니 다.
1) public class Throwable extends Object implements Serializable
2) 구조 방법
ü
Throwable()
ü Throwable(String message)
3) 구성원 방법
ü Throwable fillInStackTrace()
:
Fills in the execution stack trace.
ü String
getLocalizedMessage()
:
Creates a localized description of this Throwable
.
ü String
getMessage()
:
Returns the error message string of this throwable object.
ü String
toString()
:
Returns a short description of this throwable object.
ü void
printStackTrace()
:
Prints this Throwable
and its backtrace to the standard error stream.
ü void
printStackTrace(PrintStream s)
:
Prints this Throwable
and its backtrace to the specified print stream.
ü void
printStackTrace(PrintWriter s)
:
Prints this Throwable
and its backtrace to the specified print writer.
2、 java.lang.Exception 클래스
1) public class Exception extends Throwable
2) 구조 방법ü
Exception()
ü Exception(String message)
둘째, 규칙 을 위반 하 다.
1、 이상 이 발생 할 때 방법 이나 작용 역 의 계속 을 중지 해 야 한다.너 는 이 이상 을 해결 할 방법 이 없 으 니 반드시 이상 을 던 져 야 한다.
2、 기본 위반 구조 방법:
1) 기본 빌 더,
2) 문자열 독립 변수 사용 하기
3、 기본 적 인 규칙 위반 을 내던지다.
1) 방법 1:throw new NullPointerException();
2) 방법 2:throw new NullPointerException("t=null");
4、 규칙 위반 을 던 질 때:
1) 메모리'더미'에 위반 대상 을 만 듭 니 다.
2) 현재 실행 경 로 를 중단 하고 현재 환경 에서 위반 대상 의 핸들 을 방출 합 니 다.
3) 규칙 에 어 긋 나 는 제어 체 제 는 모든 것 을 인수 하고 적절 한 곳 을 찾 아 프로그램의 집행 을 계속 하기 시작 했다.
셋째, 규칙 위반 포획
1、 규정 위반 컨트롤 러
try {
// Code that might generate exceptions
} catch(Type1 id1) {
// Handle exceptions of Type1
} catch(Type2 id2) {
// Handle exceptions of Type2
2、 위법 성명
1) 방법 에 위반 이 생기 면 반드시 성명 해 야 한다.
2) 방법 명 throws 이상 명 1,이상 명 2{}
3) 진정 으로 내 놓 지 않 은 위법 을 성명 할 수 있다.
3、 모든 위반 을 포착 하 다.
try{
}catch(Exception e) { }
예:ExceptionMethods.java
4、 다시 던 져 서 규칙 을 위반 하 다.
try{
}catch(Type1 id1) {
//
throw id1;
다른 규칙 을 다시 던 지기;
} :Rethrowing.java,RethrowNew.java
넷, 표준 자바 규칙 위반
1、 hrowable 대상 은 두 가지 일반적인 하위 클래스(Error 류 는 컴 파일 기간 과 시스템 오 류 를 대표 합 니 다.Exception 류 는 모든 표준 자바 라 이브 러 리 의 클래스 방법 에서'던 지기'할 수 있 는 기본 유형 입 니 다)가 있 습 니 다.저 희 는 특별히 잡 을 필요 가 없습니다(특수 한 상황 을 제외 하고).
2、 방법 은 Runtime Exception 위반 을 버 리 고 성명 할 필요 가 없습니다.만약 Runtime Exception 이 main()에 도착 하 는 모든 경 로 를 얻 고 잡 히 지 않 는 다 면 프로그램 이 종료 할 때 그 규칙 에 위반 하여 printStackTrace()를 호출 합 니 다.
5.자신의 규칙 위반
1、 자신의 위반 유형 을 만 들 려 면 반드시 기 존의 위반 유형 에서 계승 해 야 한다.의미 적 으로 새로운 위반 과 비슷 해 야 한다. :
6.규정 위반 의 제한
1.하위 클래스 가 부모 클래스 를 덮어 쓰 는 방법 중 하나 일 때 부모 클래스 에서 이 방법 이 정의 한 위반 사례 보다 적은 위반 사례 만 발생 할 수 있 습 니 다.규정 위반 에 대한 제한 은 구축 기 에 적용 되 지 않 는 다.
2.파생 류 구축 기 는 반드시 자신의 규정 위반 규범 에서 모든 기초 류 구축 기의 규정 위반 을 성명 해 야 한다. :
7.finally 로 지우 기
1、 '던 지기'가 위반 되 었 든 안 되 었 든 finally 는 문장 에서 실 행 될 것 이다.
try{//지 켜 야 할 영역://A,B 또는 C 를 던 질 수 있 는 위험한 상황}catch(A a1){/컨트롤 러 A}catch(B b1){/컨트롤 러 B}catch(C c1){/컨트롤 러 C}finally{/매번 발생 하 는 상황}
2、 finally 로 뭐 해? :OnOffSwitch.java,WithFinally.java,AlwaysFinally.java
3、 단점:잃 어 버 린 규칙 위반 :LostMessage.java
8.구조 방법 , ? :Cleanup.java
9.규정 위반 일치1. “ ” , “ ” 。 , , 。
2. , 。 。 :Human.java
10.규정 위반 준칙
규칙 을 어기 고 다음 과 같은 일 을 한다.(1)문 제 를 해결 하고 규칙 을 위반 하 는 방법 을 다시 사용한다.(2)사 태 를 진정 시 키 고 방법 을 다시 시도 하지 않 는 선 에서 계속한다.(3)원 하 는 방법 이 아 닌 다른 결 과 를 계산한다.(4)현재 환경 에서 가능 한 한 문 제 를 해결 하고 똑 같은 규칙 을 다시'던 져'더욱 고 급 스 러 운 환경 을 만 듭 니 다.(5)현재 환경 에서 가능 한 한 문 제 를 해결 하고 서로 다른 규칙 을 다시'던 져'더욱 고 급 스 러 운 환경 을 만들어 낸다.(6)프로그램 실행 을 중지 합 니 다.(7)인 코딩 을 간소화 한다.위법 방안 이 일 을 더욱 복잡 하 게 만든다 면,그것 은 사람 을 매우 괴 롭 히 고,쓰 지 않 는 것 보다 못 하 다.8)자신의 라 이브 러 리 와 프로그램 을 더욱 안전하게 만든다.이것 은'단기 투자'(디 버 깅 에 편리 함)이자'장기 투자'(응용 프로그램의 건장 성 개선)이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MX의 간단한 회고전에 JMX에 대해 알아봤는데 업무 중에 가끔 사용하기도 해요. 그런데 어떤 것을 체계적으로 배우지 않으면 마음이 공허해요. 그래서 이틀 동안 정돈을 했어요.코드를 좀 넣으세요. JMX규범의 구조도와 함께. JMX ...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