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_fsm의 학습 노트
4298 단어 학습 노트
init(UnLockCode) ->
process_flag(trap_exit,true),
io:format("init: ~p~n", [UnLockCode]),
{ok, locked, {[], UnLockCode}}.
init 반환값 안에서locked는 StateName, {[], UnLockCode}는 StateData로 리셋 함수에 유용합니다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gen_fsm:send_event(code_lock, {button, Digit}).
gen_fsm:sync_send_event(code_lock, {button, Digit},100000).
일반적으로 첫 번째 비동기식 처리
비동기식 콜백 함수 선언, StateName(Event, StateData)
locked({button, Digit}, {SoFar, UnlockCode}) ->
io:format("async buttion: ~p, So far: ~p, Code: ~p~n", [Digit, SoFar, UnlockCode]),
InputDigits = lists:append(SoFar, Digit),
case InputDigits of
UnlockCode ->
do_unlock(),
{next_state, open, {[], UnlockCode}, 10000};
Incomplete when length(Incomplete)<length(UnlockCode) ->
{next_state, locked, {Digit, UnlockCode}, 5000};
Wrong ->
delay:delay(10000000000),
io:format("wrong passwd: ~p~n", [Wrong]),
{next_state, locked, {[], UnlockCode}}
end;
동기화 콜백 함수 선언, StateName(Event, From, StateData)
locked({button, Digit}, _From,{SoFar, UnlockCode}) ->
io:format("sync buttion: ~p, So far: ~p, Code: ~p~n", [Digit, SoFar, UnlockCode]),
InputDigits = lists:append(SoFar, Digit),
case InputDigits of
UnlockCode ->
do_unlock(),
{next_state, open, {[], UnlockCode}, 10000};
Incomplete when length(Incomplete)<length(UnlockCode) ->
{next_state, locked, {Digit, UnlockCode}, 5000};
Wrong ->
io:format("wrong passwd: ~p~n", [Wrong]),
{next_state, locked, {[], UnlockCode}}
end;
또한,erl 단말기 테스트는gen 에fsm:start_link 에 게시된 Pid 는 exit 메시지를 보내고handleinfo 받을 수 없습니다. 링크 취소 후 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handle_info({'EXIT',Pid,Reason}, StateName, Data) ->
io:format("exit ~n"),
{stop, StateName, Data};
현재 프로세스 풀 부분으로 보이는데gen서버는 워크맨으로genfsm는 간단하게 하면gen서버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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