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게임 프레임 워 크 libgdx - BitmapFont 의 구조
3419 단어 android
BitmapFont 은 bitmap 글꼴 을 렌 더 링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1. BitmapFont 을 구성 하려 면 두 개의 파일 이 필요 합 니 다.
1. fnt 파일
이 파일 은 글꼴 을 설명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그 내용 은 대체로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fo face="Miso" size=70 bold=0 italic=0 charset="" unicode=0 stretchH=100 smooth=1 aa=1 padding=0,0,0,0 spacing=0,0
common lineHeight=78 base=62 scaleW=512 scaleH=512 pages=1 packed=0
page id=0 file="loadingFont.png"
chars count=188
char id=32 x=0 y=0 width=0 height=0 xoffset=0 yoffset=62 xadvance=13 page=0 chnl=0
char id=166 x=0 y=0 width=6 height=75 xoffset=5 yoffset=2 xadvance=15 page=0 chnl=0
char id=124 x=6 y=0 width=6 height=75 xoffset=6 yoffset=2 xadvance=15 page=0 chnl=0
char id=253 x=12 y=0 width=24 height=62 xoffset=1 yoffset=15 xadvance=26 page=0 chnl=0
char id=221 x=36 y=0 width=25 height=62 xoffset=2 yoffset=1 xadvance=28 page=0 chnl=0
파일 은 글꼴 의 크기, 굵기 여부 등 을 설명 합 니 다.글꼴 을 그 리 는 데 필요 한 파일 도 지 정 했 습 니 다. loading Font. png 입 니 다.
fnt 파일 은 BMFont 도 구 를 사용 하여 생 성 할 수 있 습 니 다.
2. 글꼴 파일 그리 기
이 파일 은 그림 파일 일 수도 있 습 니 다. 위 에서 사용 한 것 이 loadingFont. png 일 수도 있 고. ttf 파일 일 수도 있 습 니 다.
2. BitmapFont 대상 만 들 기
BitmapFont 을 획득 하 는 방법 은 여러 가지 가 있 습 니 다.
1. 직접 구조
먼저 위의 두 파일 을 Adnroid 프로젝트 assets 디 렉 터 리 의 같은 하위 디 렉 터 리 에 놓 고 assets / fonts 디 렉 터 리 에 놓 겠 습 니 다.
코드 에서 이 대상 을 구성 합 니 다:
FileHandle fontFile = Gdx.files.internal("fonts/loadingFont.fnt");
FileHandle imageFile = Gdx.files.internal("fonts/loadingFont.png");
BitmapFont fontLoading = new BitmapFont(fontFile, imageFile, false);
BitmapFont 에는 아직도 많은 구조 함수 가 있 으 며, 구체 적 으로 는 문 서 를 참조 할 수 있 습 니 다.
2. AssetManager 를 통 해
때때로 우 리 는 AssetManager 를 사용 하여 모든 자원 을 통일 적 으로 불 러 오고 fnt 파일 을 불 러 올 수도 있 습 니 다.
예 를 들 어 저 는 Loading 인터페이스 에 게임 인터페이스의 메뉴 글꼴 을 불 러 옵 니 다.
assetManager.load("fonts/menuFont.fnt", BitmapFont.class);
fnt 파일 만 불 러 오 면 됩 니 다. 구체 적 으로 글꼴 을 그 리 는 파일 을 불 러 올 필요 가 없습니다. libgdx 는 자동 으로 이 파일 을 찾 아 불 러 옵 니 다.
menuFont. fnt 의 파일 머리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info face="Lake Wobegon NF" size=60 bold=0 italic=0 charset="" unicode=0 stretchH=100 smooth=1 aa=1 padding=0,0,0,0 spacing=0,0
common lineHeight=81 base=65 scaleW=512 scaleH=512 pages=2 packed=0
page id=0 file="menuFont1.png"
page id=1 file="menuFont2.png"
menuFont 1. png 와 menuFont2. png 를 menuFont. fnt 와 같은 디 렉 터 리 에 두 어야 합 니 다.
마지막 으로 AssetManger 의 get 방법 을 통 해 BitmapFont 대상 을 얻 습 니 다.
BitmapFont menu = assetManager.get("fonts/menuFont.fnt", BitmapFont.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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