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C# 참조)
비록string은 인용 형식이지만, 같은 연산자 (==와!=) 는string 대상을 비교하기 위한 값입니다.이것은 문자열의 상등성에 대한 테스트를 더욱 직관적으로 한다.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string a = "hello";
string b = "h";
// Append to contents of 'b'
b += "ello";
Console.WriteLine(a == b);
Console.WriteLine((object)a == (object)b);
이것은 문자열의 내용이 같지만 a와 b가 인용한 것은 같은 문자열의 실례가 아니기 때문에'True'를 먼저 표시한 다음에'False'를 표시합니다.
+ 연산자는 문자열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string a = "good " + "morning";
이것은 'good morning' 을 포함하는 문자열 대상을 만들 것입니다.
문자열은 변할 수 없습니다. 즉, 문자열 대상은 만들어진 후에 문법적으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예를 들어 이 코드를 작성할 때 컴파일러는 실제적으로 새로운 문자열 대상을 만들어서 새로운 문자열을 저장하고 변수 b는 'h' 를 계속 저장합니다.
string b = "h";
b += "ello";
[] 연산자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tring의 각 문자:
string str = "test";
char x = str[2]; // x = 's';
문자열은string 형식이며 두 가지 형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즉, 인용부호로 일으키고 @로 일으키기 때문입니다.큰 따옴표로 인한 문자열은 큰 따옴표(") 안에 묶여 있습니다.
"good morning" // a string literal
문자열에는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포함한 모든 문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string a = "\\\u0066
";
위의 문자열은 반사봉, 알파벳 f, 새 줄을 포함합니다.
주의
코드\udddd(여기서 dddd는 네 자리)는 유니코드 문자인 U+dddd를 나타냅니다.또한 8비트 유니코드 이스케이프 코드:\udddd\udddd를 식별합니다.
@로 만든 문자열은 @로 시작하고 더블 따옴표로 시작합니다.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good morning" // a string literal
@을 사용하면 부호화 시퀀스가 '아니오' 처리되어 문자열을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완전히 제한된 파일 이름:
@"c:\Docs\Source\a.txt" // rather than "c:\\Docs\\Source\\a.txt"
@로 인해 발생하는 문자열에 큰따옴표를 포함하려면 큰따옴표 두 쌍을 사용합니다.
@"""Ahoy!"" cried the captain." // "Ahoy!" cried the captain.
# 기호의 또 다른 사용법은 C# 키워드가 되는 공교롭게도 인용된 (/reference) 식별자를 사용하는 것이다.
예제
// keyword_string.cs
using System;
class TestClass
{
static void Main()
{
string a = "\u0068ello ";
string b = "world";
Console.WriteLine( a + b );
Console.WriteLine( a + b == "hello world" );
}
}
출력
hello world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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