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list 양 방향 링크 용기
[list 의 정의]
list 의 헤더 파일: \ # include < list >
[list 의 장점]
list 용 기 는 양 방향 링크 의 데이터 구 조 를 실현 하고 데이터 요 소 는 링크 포인터 로 논리 적 의미 의 선형 표 로 연결 되 며 list 는 모든 위치 에 있 는 요 소 를 신속하게 삽입 하고 삭제 하 며 찾 을 수 있 습 니 다.
[list 의 삽입 주의]
list 대상 의 노드 는 연속 적 인 메모리 에 요구 되 지 않 기 때문에 교체 기 에 대해 서 는 '+' 또는 '-' 작업 을 통 해 교체 기 를 삽입 위치 로 이동 시 킬 수 있 고 교체 기 를 + n 또는 n 작업 을 할 수 없습니다.
[list 의 함수]
list
1. l.push_back(x) 꼬리 에 요소 x 삽입, 링크 자동 확장
2. l.push_front(x) 첫 번 째 요소 x 삽입, 링크 자동 확장
3. l.insert(it,x) 교체 기 위치 it 에 요소 x 를 삽입 하고 링크 가 자동 으로 확장 되 며 list 중간 삽입 은 다른 용기 와 약간 다 릅 니 다.
it 는 "+" 또는 "-" 를 통 해서 만 삽입 하고 싶 은 위치 로 이동 할 수 있 습 니 다. 자세 한 내용 은 아래 코드 를 보십시오.
4. l.remove(x) 삭제 값 은 x 와 같 기 때문에 요소
5. l.pop_front() 링크 첫 요소 삭제
6. l.pop_back() 링크 끝 요소 삭제
7. l.erase(it) 교체 기 위치 it 를 통 해 요 소 를 삭제 합 니까? 아니면 it 는 '+' 또는 '-' 를 통 해서 만 얻 을 수 있 습 니까?
8. l.unique() 연속 중복 요 소 를 제거 하고 값 은 하 나 를 유지 합 니 다.
9. l.sort() 링크 요소 에 대해 오름차 순 정렬 을 진행 하 다.
[list 의 기본 동작]
1. 삽입, 삭제
#include<list>
#include<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list<int>l;
// push_front()
l.push_front(5);
l.push_front(2);
l.push_front(1);
// push_back()
l.push_back(5);
l.push_back(2);
l.push_back(1);
list<int>::iterator it;
// insert() , "++" "--" , +n -n
it=l.begin();
for(int i=0;i<3;i++)
it++;
// insert(x,y) x ,y
l.insert(it,20);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list<int>::reverse_iterator rit;
for(rit=l.rbegin();rit!=l.rend();rit++)
cout<<*rit<<" ";
cout<<endl;
// remove() ,
l.remove(1);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push_front
l.pop_front();
// push_back
l.pop_back();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 "--" , +n -n
it=l.begin();
it++;
// erase()
l.erase(it);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clear()
l.clear();
cout<<l.size()<<endl;
return 0;
}
2. 찾기, 제거, 정렬
#include<list>
#include<iostream>
#include<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list<int>l,h(3,4);
l.push_front(5);
l.push_front(2);
l.push_front(1);
l.push_back(5);
l.push_back(5);
l.push_back(2);
l.push_back(1);
list<int>::iterator it;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find() list
// find() , , end()
/* list , */
it=find(l.begin(),l.end(),5);
if(it!=l.end())
cout<<"find it"<<endl;
else
cout<<"not find it"<<endl;
// sort() ,sort
l.sort();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 )
l.unique();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 merge : list
l.merge(h);
for(it=l.begin();it!=l.end();it++)
cout<<*it<<" ";
cout<<endl;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