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 32 (map -6)
1. 삭제(erase)
- 저장하고 있는 요소를 삭제할 때는 erase와 clear를 사용한다.
erase는 특정 요소를 삭제할 때 사용하고, clear는 모든 요소를 삭제할 때 사용한다.
원 형 :
iterator erase( iterator _Where );
iterator erase( iterator _First , iterator _Last );
size_type erase( const key_type& _Key );
- 두 번째 위치의 요소 삭제
map1.erase(++map1.begin());
- map1의 처음과 마지막에 있는 모든 요소 삭제
map1.erase(map1.begin(), map1.end());
- key가 10인 요소 삭제
map1.erase(10);
첫 번째와 두 번째 방식에서는 삭제하는 요소의 다음을 가리키는 반복자를 리턴하고 (C++ 표준에서는 리턴X, M/S C++에서는 리턴O), 세 번째 방식은 삭제된 개수를 리턴한다. map에서는 세 번째 방식으로 삭제를 하는 경우 정말 삭제가 되었다면 1이지만 multi_map에서는 삭제한 개수만큼의 숫자가 나온다.
4. clear
map의 모든 요소를 삭제할 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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