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유닛 뮤직비디오에'캐릭터를 지정하는 방향으로 가자'는 얘기가 있어요.


[경로 이동 설정]에는 스크립트를 쓰는 기능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망설일 것 같지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예를 찾아서 알려드릴게요.
기존의'이동 노선 설정'에는'유저에게 접근'버튼이 있다.(절반은 숨겨져 있지만 위 그림에도 표시됩니다.)
하지만 게임을 만들 때도'특정 지도 활동에 접근하기'라는 버튼을 원한다.
(예: "무작위로 걷는 매핑 이벤트 추적하는 매핑 이벤트"등)
이 경우 "스크립트"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기술해 보십시오.
this.moveTowardCharacter($gameMap.event(1))
이렇게 많은 기술을 사용하면'활동 ID:001의 지도 활동(한 걸음)을 향해 걷는다'는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거의 영어의 뜻과 같네요!
그럼'지도 멀리하기 이벤트 ID:001'은...?그럼요!
this.moveAwayFromCharacter($gameMap.event(1))
그냥 좀 고쳤죠!
또한'지정된 지도 이벤트'는 this.turnTowardCharacter(マップイベント),'지정된 지도 이벤트의 반대 방향'은 this.turnAwayFromCharacter(マップイベント)!
참고로 이 스크립트는 읽은 바와 같이 괄호 안에 캐릭터(지도 이벤트와 유저 등)를 지정하는 규칙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내부 처리에서 x 좌표와 y 좌표만 사용했다.
따라서 좌표만 있는 위장 캐릭터도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this.moveTowardCharacter({x: 3, y: 4})
좌표(3,4)로 가는 이동 노선입니다.
이렇게만 하면 잘 모를 수도 있는데 이게 약간 변형됐어요.
좌표(가변 1호, 가변 2호)를 향해 가면 응용성이 크게 높아진다.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this.moveTowardCharacter({x: $gameVariables.value(1), y: $gameVariables.value(2)})
한 줄만 있어도 스크립트를 활용하면 상당히 간단하게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편식하지 말고 많이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잡담
하지만 "대본이 대단해!! 영어로 쓴 건 뭐든지 할 수 있어!"그렇게 생각하면 안 되는데...
'moveTowardCharacter'등 4가지 기능은'쿨한 호스트의 스크립트에서 잠이 들었지만 편집기에서 선택할 수 없는 기능'이다.
더욱이 이동 노선의 설정인'유저에 가깝다'는 주체 내부에서 이런 형식으로 기술되었다.
this.moveTowardCharacter($gamePlayer)
즉,'근접 플레이어'는'지정된 캐릭터에 근접'과'지정된 캐릭터=플레이어'라는 두 기술 조합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이 "지정캐릭터에 가깝다"... 다른 어떤 부분에서도 사용하지 않았다니!!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임에도'이동 경로 설정, 플레이어 접근'같은 제한된 용도로만 활용된다.너무 아쉽다(웃음)
따라서 이번에는 한 줄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결국'쿨 속 잠든 기능을 발굴한 것'이기 때문이다.
예전에 투고했어도RPG 유닛 MV에서 조건부 분기는'버튼이 눌린 순간'만
단지 한 줄로 기능을 실현한 것도 마찬가지로 발굴한 기능이다.
스크립트로 멋있지 않은 새로운 기능을 실현하고 싶다면...
아마도 당신과 함께 갈 수 없을 것 같아서 양해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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