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hone 플랫폼 개발 기술
3881 단어 개발 - J2EE
Smartphone에 최적화된 컨트롤
목록 뷰
Listview는 대화 상자의 일부로 사용되던 전체 화면을 대체합니다.목록 보기에서 항목을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커서 키가 컨트롤 사이로 이동하고 컨트롤 안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목록 보기에 초점이 있을 때 사용자가 Action 단추를 누르면 목록 보기가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Combo and List Boxes(복합 및 목록 상자)
Smartphone은 List와 Combo Boxes를 지원하지 않으며 OpenDialog/SAveDialog와 "Commdlg.h"정의 위젯도 지원하지 않습니다.이러한 일반적인 대화 상자는 모두 대형 화면 환경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또한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자가 파일 시스템에 직접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OpenDialog의 대신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모든 파일을 목록 보기로 채워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Tabs 및 Property Boxes(페이지 및 속성 상자)
새 사용자 정의 기능 키 (SoftKey) 를 사용하면 Pocket PC의tab처럼 보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두 개의 키만 있는 것으로 제한된다. Smartphone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는 SoftKey 1을'OK'(또는 다른 정면 선택, 예를 들어'Yes','Done'또는'New'), SoftKey 2를'Cancel'(또는 반대로 선택, 예를 들어'No'또는 진일보한 조작)으로 규정한다.대부분의 마이크로소프트 응용 프로그램은 메인 메뉴를 조작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Sliders 및 Horizontal Scrollbars(슬라이더 및 수직 스크롤 막대)
슬라이더나 스크롤바를 이동할 수 있는 입력 방법이 없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동시에 이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그러나 대화 상자 스타일을 수직 스크롤로 설정하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화면 아래에서 커서를 이동하고 대화상자에 컨트롤이 있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굴러갑니다.수직 스크롤 막대는 사용자 조작 컨트롤이 아닌 가시적인 화면 공간의 표시기와 같다.
트리 뷰
Treeview는 대량의 화면 실제 상태를 차원 데이터의 구조 선택기로 요구한다.예를 들어 전체 화면 트리 보기는 메시지 프로그램의 폴더를 선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폴더가 선택되면 전체 트리 보기를 놓고 파일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새 컨트롤
Spinner Control
Spinner control은 모든 combobox,list box,list view를 대체할 예정입니다.그것은 기본적으로 보통 좌우 단추가 있는 편집 상자이다.
사용자는 스핀너 편집 상자에서 커서를 좌우로 이동해서 다른 입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Action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 목록과 모든 항목이 표시되며, 사용자는 Action 단추를 사용하여 항목을 다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거의 모든 Smartphone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EVC 자원 편집기에서 이 컨트롤을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원본 RC 파일을 텍스트 모드로 편집해야 합니다.다음 예에서는 컨트롤이 리소스 파일에 삽입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LISTBOX IDC_YOURNAME,5,30,90,10,NOT LBS_NOTIFY | LBS_SORT |
LBS_NOINTEGRALHEIGHT | NOT WS_BORDER | WS_TABSTOP
CONTROL "",IDS_UPDOWN,"msctls_updown32",UDS_SETBUDDYINT |
UDS_ALIGNRIGHT | UDS_AUTOBUDDY | UDS_ARROWKEYS |
UDS_HORZ | 0x200,0,0,0,0
그림 1.빨간색 원이 Spinner 컨트롤로 표시됩니다.
전체 화면 여러 줄 편집 상자(Full screen Multi Line Edit)
이 컨트롤은 선택한 사용자가 Action 단추를 누르면 전체 화면 '메모장' 을 활성화하는 편집 컨트롤입니다.이 컨트롤은 전자 우편의 본문이나 기록과 같은 긴 텍스트에 사용됩니다.
일반지도 방침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려면 설계 결과를 최적화하는 프로세스를 따라야 합니다.
1단계: 어플리케이션 또는 Pocket PC의 현재 사용자 인터페이스 확인
· 모든 불필요한 인터페이스 요소를 찾아 삭제한다.
· 지원하지 않는 모든 요소를 찾아서 삭제하거나 Smartphone 요소로 대체합니다.
· 팝업 가능한 대화상자를 피하려고 시도한다.
두 번째 단계: 인터페이스 요소를 겹겹이 쌓아서 원래 하나씩 하나씩 놓는 것을 대체한다.
· 맨 윗부분 요소 위에 설명 라벨을 사용하여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사용한다(그림2, 그림3 참조).
· 자동으로 스크롤되기 때문에 긴 대화상자가 있을 수 있다.
그림 2: Pocket PC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림3: Smartphone 사용자 인터페이스
3단계: 모든 일반 대화상자를 찾아서 삭제합니다.응용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 파일을/My Documents에 저장합니다.
· 모든 파일의 목록을 Spinner 컨트롤에 로드합니다.
· 일반 대화 상자가 아닌 Spinner 컨트롤을 표시합니다.
4단계: 메뉴 수량을 하나로 줄이고 메뉴 항목을 4~8개로 줄인다.
5단계: 사용자 정의 수정자(SoftKey)를 정의합니다.
메뉴가 있으면 SoftKey 2를 사용하십시오.그렇지 않으면 "OK"또는 다른 전면 선택에는 SoftKey 1을, "Cancel"또는 다른 후면 선택에는 SoftKey 2를 사용합니다.
6단계: 한 손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한다.
시뮬레이터에서도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혼자서 조작하도록 강요하다.
결론
보통 시뮬레이터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합니다.아날로그는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흥미가 있을 수도 있지만, 터미널 장치에서는 터치가 지원되지 않습니다.만약 Smartphone을 위해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한다면, 응용 프로그램은 경험이 없는 사용자 그룹에서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질 것이다.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고 구축할 때 사용의 간편함을 중점적으로 강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