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조의 작은 알고리즘 (속도 포인터 원리)
사고방식 1: 단일 체인 시트 를 옮 겨 다 니 며 길이 n, n / 2 를 얻 고 중간 노드 를 옮 겨 다 니 며 시간 복잡 도 는 O (n + n / 2) = O (3 / 2n) 입 니 다.
사고 2: 빠 르 고 느 린 지침 원 리 를 이용 하여 두 개의 지침 * search, * mid 를 설정 하고 모두 단일 체인 표 의 첫 번 째 요 소 를 가리 키 며 단일 체인 표 에 머리 결 점 이 있다 고 가정 하면 search = mid = L - > next, 그 중에서 * search 의 이동 속 도 는 mid 의 2 배 입 니 다. * search 가 끝 노드 를 가리 킬 때 mid 는 중간 에 있 습 니 다. 이것 도 눈금 자의 사상 이 고 시간 복잡 도 는 O (n / 2) 입 니 다.
int getMidNode(LNode *C) {
LNode *search, *mid;
int s,m;
search = mid = C->next;
while ((search->next) != NULL) {
if ((search->next->next) != NULL) {
search = search->next->next;
s = search->data;
mid = mid->next;
m = mid->data;
}
else {
search = search->next;
}
}
int e = mid->data;
return 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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