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ton Pattern] Singleton Pattern
🍋 Singleton Pattren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특정 클래스가 최초 한 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static) 그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
생성자가 여러차례 호출되더라도 실제로 생성되는 객체는 하나이고, 최초 생성 이후에 호출된 생성자는 최초에 생성한 객체를 반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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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자를 private으로 선언해서 생성 불가하게 하고, getInstance()로 받아씀
→ getInstance() 메소드를 통해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동일한 인스턴스 반환
public class singleton {
private static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public static singleton getInstance() {
return instance;
}
}
🟡 싱글톤 패턴을 사용하는 이유
- 메모리를 추가로 할당하지 않기 때문에 메모리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 싱글톤으로 만들어진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전역 인스턴스이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데이터를 공유하기 쉽다.
출처 https://jeong-pro.tistory.com/86
열심히 찾아본다고 인터넷을 많이도 뒤져봤지만, 사실 아직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따라서 기록은 이쯤 하고, 조금 더 학습 후에 내용을 추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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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Singleton Pattern] Singleton Pattern),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bingbong-party/Singleton-Pattern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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