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애니메이션 간단한 이해

4068 단어
홈페이지 참조
참조 2
Android 애니메이션은
  • Property Animation(속성 애니메이션)
  • View Animation(뷰 애니메이션) 이런 종류는 Tween animation과 Frame animation
  • 으로 나뉜다.
    Property Animation과 View Animation의 차이점
    View Animation은 주로 View와 같은 개체에 작용합니다.뷰의 scale,rotation 등만 수정할 수 있으며 배경색, 위치의 실제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예를 들어 View Animation을 사용하여 Button의 이동을 하는데 이동하는 과정에서 버튼의 실제 클릭 위치는 시작 위치이고 버튼이 이동하거나 압축됨에 따라 바뀌지 않는다.
    Property Animation은 위에서 말한 상황(View 클래스가 아닌 대상 포함)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다. 말하자면 View Animation은 View 일 뿐이고 사실 이다.
    API 계층
    주로 Animator, Evalutor, Interpolater 세 종류로 나뉜다.
    Animator: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기초와 프레임워크는 인터페이스입니다. Object Animator와Value Animator의 실현이 있고 주로property의 값을 계산하고 구체적인 object의property에 값을 전달하는property가 있습니다.
    Evalutor: Animator에서 제공한 값의 범위와 시간에 따라Property의 값을 계산합니다
    Interpolater: 주로 단위 시간 내 값의 변화량을 계산하는데 가속도 개념과 비슷하다.
    Property Animation(속성 애니메이션)
    주요 요소 또는 클래스:
    elapsed fraction: 시간 인자 (주로 시간의 값 변화를 계산하는 데 사용)
    interpolated fraction: 내장 삽입 인자 (property의 값 변화량을 계산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주로 Time Interpolator의 전달에서 나온다)
    VauleAnimator: 주요 클래스, 애니메이션 모니터링 시간, 속성 값
    TimeInterpolator: 삽입기(변조자)가 시간 인자를 사용하여 계산 TypeEvaluator:인라인 보간 계수를 사용하여property 값을 계산합니다.
    xml 방식, 사용animator.setTarget() animator.start()
    AnimatorSet set = (AnimatorSet) AnimatorInflater.loadAnimator(myContext,
    R.anim.property_animator);
    set.setTarget(myObject);
    set.start();
    

    View Animation에서 사용view.startAnimationObjectAnimator는VauleAnimator의 하위 클래스입니다.
    android api 단순 아래의 AnimationCloning을 참조하십시오.java 코드:
      private void createAnimation() {
            if (animation == null) {
                    //     ,      “y”      
                ObjectAnimator anim1 = ObjectAnimator.ofFloat(balls.get(0), "y",
                        0f, getHeight() - balls.get(0).getHeight()).setDuration(500);
                ObjectAnimator anim2 = anim1.clone();
                anim2.setTarget(balls.get(1));
                //           ,     onAnimationUpdate  
                anim1.addUpdateListener(this);
    
                ShapeHolder ball2 = balls.get(2);
                ObjectAnimator animDown = ObjectAnimator.ofFloat(ball2, "y",
                        0f, getHeight() - ball2.getHeight()).setDuration(500);
    
                //                 
                animDown.setInterpolator(new AccelerateInterpolator());
                ObjectAnimator animUp = ObjectAnimator.ofFloat(ball2, "y",
                        getHeight() - ball2.getHeight(), 0f).setDuration(500);
                animUp.setInterpolator(new DecelerateInterpolator());
                //     
                AnimatorSet s1 = new AnimatorSet();
                s1.playSequentially(animDown, animUp);
                animDown.addUpdateListener(this);
                animUp.addUpdateListener(this);
                AnimatorSet s2 = (AnimatorSet) s1.clone();
                s2.setTarget(balls.get(3));
    
                animation = new AnimatorSet();
                //        :    
                animation.playTogether(anim1, anim2, s1);
                //        :     ,     
                animation.playSequentially(s1, s2);
            }
      ......
    
      public void onAnimationUpdate(ValueAnimator animation) {
            //   UI 
            invalidate();
        }
    

    기타 지식
  • 애니메이션은 집합이 있어 함께 실행할 수 있고 순서대로 실행할 수 있으며 서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누가 먼저 집행하고 나중에 집행하는지
  • 애니메이션의 시작, 끝, 중복, 취소, 업데이트를 모두 감청할 수 있음
  • GroupView 레이아웃 애니메이션은 Layouttransition에서 제어한다. 예를 들어 서브뷰의 디스플레이와 사라짐, 예를 들어view 추가와 삭제 등
  • Type Evalutor를 자정합니다. 때로는 Object의property가 int,float가 아니라 이런 기본 유형이고String 유형일 수도 있습니다.
  • Keyframe: 약간 프레임 애니메이션 같고 구체적인 시간, 구체적인 값 배합(키가 시간의 맵인 것 같다).결합PropertyValuesHolder.ofKeyframe 사용
  • 뷰 애니메이션
  • xml방식, 사용startAnimation
    ImageView spaceshipImage = (ImageView)findViewById(R.id.spaceshipImage);
    Animation hyperspaceJumpAnimation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hyperspace_jump);
    spaceshipImage.startAnimation(hyperspaceJump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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