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엔지니어를 위한 간단한 Mac 애플리케이션
저는 평소에 업무와 개인으로 iOS 앱을 만들지만 맥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입니다.전체적으로 Mac 특유의 약속도 있지만 iOS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바로 Mac 개발을 시작한다는 인상을 준다.
이번에 만든 앱은 상주 메뉴 표시줄의 피드 리더로 구글 리더가 끝날 때 만들어졌다보시다시피 아주 간단해요.
메인 창 하나, 메인 창 하나, 메인 창 하나, 설정 창 하나, 인터페이스 차이가 많지 않은 다음에 백엔드에서 글을 검색하고 저장합니다.
구독 구독원이 비교적 많으면 기어오르기 관리자는 백그라운드에서 기어다니며 적당히 분할된 블로그에 가중권을 부여한다.만약 어느 정도의 새 옷이 있다면, 메뉴 아이콘이 밝아져서 나에게 통지할 것이다.
공통점
iOS는 Mac OS의 서브집합이기 때문에 언어로서 당연히 SDK를 구성하는 클래스도 공통된 것이 많다.쌍방의 SDK를 비교하면 NS 접두사의 종류는 아마도 Mac OS SDK에서 iOS SDK로 넘어가는 것 같아서 같은 것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NSString, NSArray 등
UIKIT은 iOS의 특정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예를 들어 UIVIEW가 Mac OS라면 NSView입니다.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iOS는 미묘하게 최적화된 느낌이 있지만 보기의 등급과 프레임의 좌표 지정 등은 같다.
blocks, ARC, 대상 문자 등 새로운 기호도 iOS뿐만 아니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모델에는 CoreData가 있는데 이것도 통용된다.
따라서 모델 레이어의 라이브러리 등도 Mac에 사용할 수 있다.예를 들어 http 통신의 AF Networking 등은 Mac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되었다.
차이점
공통점은 많지만 맥 특유의 점도 있다.이번에 발견한 범위는 다음과 같다.
창 및 메뉴
데스크톱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창과 메뉴 표시줄이 있습니다.둘 다 인터페이스 생성기로 제작할 수 있다.창에 보기를 설정하고 응용 프로그램의 프레젠테이션을 만들며 메뉴에 컨트롤러에 쓴 동작을 연결합니다.iOS도 익숙한 조작이라 망설이지 않는다.
디테일상 버튼 글자 색깔을 설정한 곳을 찾지 못해 없을 것 같아서 많이 찾았어요.Mac에서 AttributedString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컨트롤러
AppDelegate는 동일하지만 이전의ViewController에 해당하는 클래스는 없습니다.컨트롤러가 필요한 곳은 NSObject를 기반으로 만든 것으로 화면 이동 컨트롤러에 대응하는 iOS 응용 프로그램과는 조금 다르다.
이번에는 모든 창을 다 만들었지만, 전체 응용 프로그램은 하나를 만들 수 있어서 상당히 자유롭다.컨트롤러를 중심으로 UI와 동작을 연결하는 방법은 같다.
Cocoa Binding
맥 응용 프로그램에만 있는 면에서 코코아 binding은 강력하다.이것은 모델-View-Ctroller의 결합부, 추상적인 연결의 규칙이나 메커니즘으로 추상화된 결과는 코드 없이 DB의 데이터를 표 보기에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용할 수 있는 장면은 한계가 있지만 코드를 쓰지 않고 데이터를 표시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것은 새로운 체험으로 감동을 준다.
위의 그림은 그저 그렇다면 이해하기 어렵지만 코코아 Binding을 사용하여 표 보기에 구독 블로그의 일람을 표시합니다.보기에서 편집할 때 결과는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반영됩니다.
비헤이비어 확인 및 배포
그 다음은 개발된 굿즈로 iOS 앱보다 조금 더 간단하게 나눠줍니다.Xcode로 실행하면 앱이 개발된 Mac에서 실행되고, 바이너리 zip을 보내면 다른 기기도 이동할 수 있고, 앱스토어에 올리지 않으면 심사도 하지 않는다(차라리 iOS의 번거로움에 익숙해졌을 수도 있다....).
다른 한편, 시뮬레이터가 없기 때문에 OS의 버전 차이를 확인하는 등 번거롭다.10.8과 10.7에서 자동 레이아웃의 표시가 미묘하게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낡은 에어를 꺼내 라이온에 다시 넣었다.
경품
따라서 iOS에서 Mac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 느낀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했다.스마트폰과 데스크톱은 다르지만 개발 프로세스로 외관만큼 다르지 않다는 인상을 준다.
맥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전에 약간의 인상을 가지고 있던 맥 응용 프로그램 개발은 앞으로 상당히 보편화될 것이다.이번 피드 리더도 그렇고 그냥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편해요.
경품으로 맥의 메뉴 표시줄에 아이콘만 표시하면 상주형 응용 프로그램의 골격을 높일 수 있다.가능하면 사용하세요.
메뉴 모음 응용 프로그램 뼈대
https://github.com/inonb/MacMenuApp
공급 판독기 스탠드
http://standmag.co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iOS 엔지니어를 위한 간단한 Mac 애플리케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nonb/items/0386dd98b00c6bbfdce8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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