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에서 디자인 모드 간단 한 예
관찰자 모델 은 디자인 모델 의 이론 적 높이 로 되 돌 리 는 것 일 뿐이다.
2. 단일 모드
ImageLoader、LayoutInflater
3. 어댑터 모드
ListView adapter
4. 건축 자 모델
AlertDialog.Builder
Glide.with(this).load(url).into(iv_demo);
5. 관찰자 모드
BaseAdapter notifyDataSetChanged ,
BroadcaseReceiver
6. 향 원 모드
Message
7. 직책 체인 모델
、
,
8. 전략 모드
, , , String、Json、XML。
, ,
9. 대리 모드
ActivityManagerProxy AMS, , binder AMS
、 ,
InvocationHandler,
10. 조합 모드
view viewGroupd
11. 단순 공장
간단 한 공장 모델 의 공장 류 는 일반적으로 정적 인 방법 을 사용 하고 받 은 매개 변수 에 따라 서로 다른 대상 의 인 스 턴 스 를 되 돌려 줍 니 다.코드 를 수정 하지 않 으 면 확장 할 수 없습니다.
공장 방법 모델 BitmapFactory 입 니 다. 각종 decodeXXX () 를 통 해 서로 다른 채널 에서 Bitmap 대상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
12. 추상 적 인 공장 모델
13. 원형 모델
ArrayList cloneable
、
14. 템 플 릿 방법 모드
AysncTask、activity
템 플 릿 방법 모델 의 사용 장면 도 한 마디 이다. 절차 가 확정 되 고 세부 적 인 실현 은 하위 클래스 에서 이 루어 진다.
15. 장식 모드
contextWrapper
,
16. 교체 모드
List、Map、Cursor
17. 외관 모드
context, ,
18. 중개인 모델
CPU/ 、
세 가지 기본 특징: 포장, 계승, 다 형;
다섯 가지 기본 원칙:
1. 단일 직책 원칙: 한 가지 유형 은 한 가지 일 만 하 는 것 이 좋 고 한 가지 만 이 그 변 화 를 일 으 키 는 것 이 좋다.단일 직책 원칙 은 낮은 결합, 높 은 내부 집적 이 원칙 을 향 한 파생 으로 볼 수 있 으 며, 내부 집적 성 을 향상 시 켜 변 화 를 일 으 키 는 원인 을 줄 일 수 있다.다음 계산기 예 에서 각 클래스 를 가감 곱 하기:
2. 개방 폐쇄 원칙 (OCP): 소프트웨어 의 기능 은 확장 이 가능 하고 가능 한 한 수정 하지 않 아야 합 니 다.프로그램 을 수정 하면 원래 의 프로그램 에 오류 가 발생 할 수 있 기 때문이다.수정 할 수 없 지만 기능 을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 가능 한 한 위 계산기 항목 과 같은 새로운 종 류 를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추가 할 기능 에 대해 서 는 클래스 를 추가 하고 아래 switch 만 수정 하면 됩 니 다.
3. Liskov 교체 원칙 (LSP): 하위 클래스 는 기본 클래스 를 교체 할 수 있어 야 합 니 다.이런 사상 은 계승 체제 에 대한 제약 규범 으로 나타 나 는데 자 류 가 기 류 를 교체 할 수 있 을 때 만 운행 기간 내 에 자 류 를 식별 할 수 있다. 이것 은 계승 재 활용 을 확보 하 는 기초 이다.예 를 들 어 JisuanQi jsp = new Add (n1, n2);즉, 자 류 는 부 류 를 바 꿀 수 있 지만 부 류 는 자 류 를 바 꿀 수 없다.
4. 후진 원칙 에 의존한다. 추상 에 의존한다. 구체 적 으로 보면 고 층 모듈 은 바 텀 모듈 에 의존 하지 않 고 이들 은 모두 추상 에 의존한다.추상 은 구체 에 의존 하지 않 고 구체 적 으로 추상 에 의존한다.모듈 간 의 의존 은 추상 적 인 발생 을 통 해 유형 간 에 직접적인 의존 관계 가 발생 하지 않 고 그 의존 관 계 는 인터페이스 나 추상 류 를 통 해 발생 한다.인터페이스 나 추상 류 는 실현 류 에 의존 하지 않 는 다.실현 류 는 인터페이스 와 추상 류 에 의존한다.역 치 원칙 에 의존 하면 클래스 간 의 결합 성 을 감소 하고 시스템 의 안정성 을 향상 시 키 며 병발 로 인 한 위험 을 감소 하고 코드 의 가 독성 과 유지 가능성 을 높 일 수 있다.
5. 인터페이스 격 리 원칙: 여러 개의 작은 전문 인 터 페 이 스 를 사용 하고 큰 총 인 터 페 이 스 를 사용 하지 않 는 다.모든 인터페이스 가 하나의 전문 적 인 기능 을 수행 하고 무엇으로 무엇 을 조정 하 느 냐 하 는 것 이다.이렇게 하면 코드 의 유연성 을 높 일 수 있 고 클래스 간 의 결합 성도 낮 출 수 있다.안정성 을 높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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