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자 모드의 간단한 데모
간단한 관찰자 모드 데모
객체 간의 일대다 관계를 정의하고 객체 상태가 업데이트되면 객체에 의존하는 모든 객체가 업데이트됩니다.관찰자 모드에는 추상 주제(Subject), 구체적인 주제(ConcreteSubject), 추상 관찰자(Observer), 구체적인 관찰자(ConcreteObserver) 등 네 가지 정의 역할이 있다.이런 모델은 추상적인 주제에서 구체적인 주제를 정의하는 데 포함해야 하는 방법, 구체적인 주제는 추상적인 주제를 계승하고 추상적인 주제 중의 추상적인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실현을 제시하며 관찰자의 등록, 관찰자의 제거, 관찰자에게 알리는 방법의 구체적 실현을 포함한다.추상적 관찰자는 구체적인 관찰자에 포함된 상태를 정의하여 추상적 방법을 갱신하고 구체적인 관찰자는 추상적 관찰자를 계승하여 추상적 방법의 구체적인 실현을 제시한다.구체적인 관찰자가 실례화될 때 구체적인 주제로 등록한다.구체적인 주제의 상태가 변할 때 구체적인 주제 중의 통지 관찰자 방법은 이미 등록된 구체적인 관찰자에게 방송 통지를 보내고 구체적인 관찰자의 상태를 갱신한다.다음은 데모의 실현 코드를 보여 준다.추상 관찰자:
public abstract class Observer {
public abstract void update();
}
관찰자
public class BinaryObserver extends Observer{
private Subject subject;
public BinaryObserver(ConcreteSubject subject){
this.subject=subject;
this.subject.attach(this);
}
@Override
public void update() {
System.out.println("Binary string:"+Integer.toBinaryString(subject.getState()));
}
}
관찰자
public class HexObserver extends Observer {
private Subject subject;
public HexObserver(ConcreteSubjectsubject){
this.subject=subject;
this.subject.attach(this);
}
@Override
public void update() {
System.out.println("Hex String:"+Integer.toHexString(subject.getState()));
}
}
관찰자
public class OctalObserver extends Observer {
private Subject subject;
public OctalObserver(ConcreteSubject subject){
this.subject=subject;
this.subject.attach(this);
}
@Override
public void update() {
System.out.println("Ocatl String:"+Integer.toOctalString(subject.getState()));
}
}
추상적 주제
public abstract class Subject {
/**
*
* @param observer
*/
public abstract void attach(Observer observer);
/**
*
* @param observer
*/
public abstract void detach(Observer observer);
/**
*
*/
public abstract void notifyObserver();
}
구체적 주제
public class ConcreteSubject extends Subject {
private List observers=new ArrayList();
private int state;
public int getState(){
return state;
}
public void setState(int state){
this.state=state;
notifyAllObservers();
}
@Override
public void detach(Observer observer){
observers.remove(observer);
}
@Override
public void attach(Observer observer){
observers.add(observer);
}
@Override
public void notifyObservers(){
for (Observer observer:observers){
observer.update();
}
}
}
데모 테스트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ConcreteSubject subject=new ConcreteSubject();
new BinaryObserver(subject);
new OctalObserver(subject);
new HexObserver(subject);
System.out.println(" :");
subject.setState(15);
System.out.println(" :");
subject.setState(10);
}
}
이상의 내용은 모두 개인의 이해입니다. 만약 잘못된 점이 있으면 비판과 시정을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