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디자인 에 대한 분석 을 공유 합 니 다.
1.인터페이스 효과 의 전체 성,일치 성
핸드폰 소프트웨어 는 핸드폰 운영 체제 의 소프트웨어 환경 에서 운영 되 고 인터페이스의 디자인 은 이 응용 플랫폼 의 전체적인 스타일 을 바탕 으로 해 야 제품 외관 의 통합 에 유리 하 다.
1.인터페이스의 색채 와 스타일 과 시스템 인터페이스의 통일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전체적인 색 채 는 비슷 한 시스템 인터페이스의 전체적인 색채 에 가 까 워 야 한다.예 를 들 어 시스템 색 채 는 파란색 을 위주 로 하고 우리 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기본 색 채 는 이에 부합 되 는 것 이 가장 좋다.만약 에 이와 현저 한 색 채 를 사용 하면 빨간색,레몬 노란색,색채 의 강 한 변 화 는 사용자 의 사용 정서 에 영향 을 줄 수 있다.만약 당신 이 외관 부터 시스템 인터페이스 까지 모두 만 족 스 러 운 휴대 전 화 를 샀 다 고 가상 하면 조작 할 때 갑자기 내 장 된 응용 프로그램 과 시스템 인터페이스 가 일치 하지 않 는 다 는 것 을 알 게 되 었 습 니 다.당신 은 어떻게 생각 하 십 니까?첫 번 째 로 기분 이 안 좋 은 것 을 우리 사용자 가 또 그것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까?그래서 우 리 는 핸드폰 의 외관 과 시스템 인터페이스 가 핸드폰 제조 업 체 가 사용자 의 심미 적 습관 에 따라 맞 춤 형 으로 제작 되 었 다 는 것 을 알 아야 한다.이 핸드폰 에 소프트웨어 를 만 들 려 면 제조 업 체 가 이 핸드폰 의 심미 적 특징 을 바탕 으로 이 핸드폰 을 좋아 하 는 사용 자 를 효과적으로 이용 해 야 한다.그들 로 하여 금 시스템 인터페이스 에 대한 긍정 과 사랑 을 우리 제품 으로 효과적으로 이전 하 게 하 다.물론 시스템 인터페이스 와 합 리 적 으로 결합 하여 디자인 하 는 것 은 아이콘,버튼 의 스타일 과 서로 다른 조작 상태 에서 의 시각 적 효과 도 포함한다.
2.운영 절차 의 체계 화
핸드폰 사용자 의 조작 습관 은 시스템 을 바탕 으로 하 는 것 입 니 다.우리 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은 조작 절차 의 배정 에 있어 서도 시스템 의 규범 성 을 따라 사용자 가 핸드폰 을 사용 할 수 있 도록 우리 의 소프트웨어 를 사용 하고 사용자 의 조작 절 차 를 간소화 해 야 합 니 다!
2.인터페이스 효과 의 개성화
우리 가 전체 성과 일치 성 을 추구 하고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개성 화 를 무시 하 는 것 일 까?전체 성과 일치 성 은 핸드폰 시스템 의 시각 적 효과 의 조화 로 운 통일 을 바탕 으로 고려 하 는 것 이 고 개성 화 는 소프트웨어 자체 의 특징 과 용 도 를 바탕 으로 고려 하 는 것 이다.그래서 이 점도 무시 할 수 없다!
1.특유 의 인터페이스 구조
소프트웨어 의 실용성 은 소프트웨어 응용의 근본 이다.우 리 는 소프트웨어 의 응용 범 위 를 결합 시 켜 합 리 적 으로 레이아웃 을 배정 하여 아름 답 게 적용 하 는 목적 을 달성 해 야 한다.이 점 은 반드시 시스템 과 일치 하 는 기준 을 달성 할 수 있 는 것 이 아니 라 그 가 가 진 업계 기준 을 가 져 야 한다.예 를 들 어 증권 거래,지도 조작 등 인터페이스 특징 을 가 져 야 한다.소프트웨어 응용의 특징 과 절 차 를 분석 하여 상대 적 으로 규범 화 된 인터페이스 구 조 를 제정 해 야 한다.인터페이스 구조의 기능 조작 구역,내용 표시 구역,네 비게 이 션 제어 구역 은 모두 통일 적 으로 규범화 되 어야 하고 서로 다른 기능 모듈 의 똑 같은 조작 구역 의 요소 스타일 이 일치 하여 사용자 가 서로 다른 모듈 의 조작 을 신속하게 파악 할 수 있 도록 해 야 한다.그래서 전체 화면 을 독특한 전체 에 통일 시 켰 다.
2,전용 인터페이스 아이콘
소프트웨어 의 아이콘 단 추 는 자신 이 사용 하 는 명령 집합 을 바탕 으로 모든 도형 내용 이 하나의 목표 동작 을 나타 내 므 로 목표 동작 을 나타 내 는 아이콘 으로서 강력 한 표 의 를 가 져 야 한다.제작 과정 에서 전형 적 인 업계 특징 을 가 진 그림 부 호 를 선택 하면 사용자 의 식별 에 도움 이 되 고 조작 하기에 편리 하 다.아이콘 의 그래 픽 제작 은 너무 번 거 로 워 서 는 안 된다.핸드폰 자체 의 디 스 플레이 면적 이 매우 작은 화면 에 적응 하고 제작 에 있어 서 가능 한 한 픽 셀 그림 을 사용 하여 도형 의 질 이 뚜렷 하도록 해 야 한다.만약 에 입체 화 된 인터페이스 에 대해 일부 픽 셀 의 우화 효 과 를 고려 하여 아이콘 의 차원 감 을 강화 할 수 있다.
3.인터페이스 색채 의 개성 화 된 설정
색 채 는 한 사람의 정서 에 영향 을 주 고 서로 다른 색 채 는 사람 으로 하여 금 서로 다른 심리 효 과 를 일 으 킬 수 있다.반면에 서로 다른 심리 상태 에서 받 아들 일 수 있 는 색채 도 다르다.끊임없이 변화 하 는 사물 만 사람들의 주 의 를 끌 수 있다.인터페이스 디자인 의 색채 개성화 의 목적 은 색채 의 변환 으로 사용자 의 심 리 를 조 화 롭 게 하고 사용자 가 소프트웨어 제품 에 대해 항상 신선 도 를 유지 하도록 하 는 것 이다.이것 은 사용자 가 자신의 수요 에 따라 기본 적 인 시스템 설정 을 바 꾸 고 자신 이 만족 하 는 맞 춤 형 설정 을 선택 하여 소프트웨어 제품 과 사용자 간 의 조 화 를 이 루 는 것 이다.많은 소프트웨어 제품 에서 인터페이스의 스킨 케 어 기술 과 관련 되 었 다.핸드폰 의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디자인 과정 에서 이 개성 설정 을 응용 하면 소프트웨어 의 매력 을 더욱 크게 향상 시 키 고 사용자 의 여러 가지 수 요 를 만족 시 킬 수 있다!구체 적 인 조작 이 실현 되 는 과정 에서 색채 의 조합 이 특히 중요 하 다.아이콘 색채 와 스킨 케 어 색채 의 색채 차이 와 효과 의 통일 을 고려 하여 꽃,어 지 러 운 인터페이스 효 과 를 초래 하지 않도록 해 야 한다.
3.인터페이스 시각 요소 의 규범
1.도형 이미지 요소 의 질
가능 한 한 비교적 적은 색 의 깊이 로 색채 가 풍부 한 도형 이미 지 를 표현 하고 데이터 의 양 이 적 을 뿐만 아니 라 도형 이미지 의 효과 가 완전 하도록 확보 하여 도형 이미지 가 소프트웨어 시스템 에서 차지 하 는 데 이 터 량 을 최대한 줄 이 고 프로그램의 작업 효율 을 높 인 다.
2.라인 색상 블록 과 도형 이미지 의 결합
인터페이스의 라인 과 색 블록 후기 에 모두 프로그램 으로 이 루어 진다.그러면 프로그램 부분 과 이미지 부분의 결합 을 고려 해 야 한다.자 연 스 러 운 결합 이 있어 야 인터페이스 효과 의 전체 감 을 조율 할 수 있 기 때문에 프로그래머 와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의 밀접 한 소통 이 필요 하 다.
이상 은 저의 작은 총화 입 니 다.여러분,많은 지도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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