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CE 5.4.0 이상에서 VST 2.x를 빌드하기 위한 설정
JUCE는 무엇입니까?
JUCE (Jules 'Utility Class Extensions)는 C++ 언어로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되는 프레임 워크입니다. 크로스 플랫폼 설계의 라이브러리와, 부속되어 있는 프로젝트 제너레이터 「Projucer」로부터 각종 IDE(VisualStudio, Xcode, Makefile)용으로 프로젝트 파일을 출력하는 것으로, 원 소스로부터 Windows, macOS, Linux, iOS, Android로 동작 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JUCE의 가장 큰 특징은 오디오 플러그인을 개발하기위한 템플릿이 충실하다는 것입니다. VST/AudioUnit/AAX/RTAS 플러그인과 같은 DTM 사용자에게는 친숙한 플러그인 포맷을 개발하는데 뛰어나며 일본 국내외에서 많은 채용 사례가 있습니다.
JUCE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기사 JUCE 핸즈온 ~JUCE를 시작하자~ 이나, JUCE Advent Calendar 2017 를 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VST 플러그인이란?
VST(Steinberg's Virtual Studio Technology)는 독일 Steinberg(스타인버그)사가 제공하고 있는 가상 음향 기술입니다. 음원(신디사이저)로서 기능하는 것은 VSTi(VST instrument)라고도 불립니다. C++의 다이나믹 라이브러리로 구현되어 DAW(Digital Audio Workstation)등의 호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짜넣을 수 있어 필터나 가상 악기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사양 그 자체는 크로스 플랫폼 C++ 라이브러리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상에서 컴파일 해 버리면, 그 플랫폼상에서 악기나 이펙터로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VST 플러그인을 구현할 때보다 쉽고 GUI 용 구성 요소가 풍부한 JUCE 프레임 워크를 활용합니다.
JUCE 5.4.0부터는 VST 2.x 출력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Steinberg가 VST 2.x 지원을 종료함에 따라 2018년 11월에 출시된 JUCE 5.4.0부터는 VST 2.x 출력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JUCE 5.3.2 이전에는 JUCE 라이브러리에 VST 2.x C 인터페이스를 정의한 클래스가 함께 제공되었지만 클래스도 제거되었습니다.
JUCE로서는 비추천이지만 Steinberg사로부터 개별적으로 라이센스를 받음으로써 VST 2.x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전 버전의 VST SDK를 구하고 Projucer 라이브러리 경로를 설정하여 VST 2.x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구버젼의 VST SDK를 소유하고 있는 것을 전제로서 해설해 갑니다.
글로벌 경로 설정
Projucer 메뉴 바에서 File->Global Paths...를 선택합니다.
Glopal Paths 설정 화면 중 VST(Legacy)SDK
의 항목을 설정합니다.
이전 버전(3.6.10 이하)의 VST SDK에 포함된 폴더에서 VST2_SDK
폴더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프로젝트 설정의 [Plugin Formats] 항목을 체크하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설정을 한 후에는 평소대로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VST 2.x dll 파일이 출력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JUCE 5.4.0 이상에서 VST 2.x를 빌드하기 위한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Ox2/items/e52ea443c98d4e91efc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VST(Steinberg's Virtual Studio Technology)는 독일 Steinberg(스타인버그)사가 제공하고 있는 가상 음향 기술입니다. 음원(신디사이저)로서 기능하는 것은 VSTi(VST instrument)라고도 불립니다. C++의 다이나믹 라이브러리로 구현되어 DAW(Digital Audio Workstation)등의 호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짜넣을 수 있어 필터나 가상 악기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사양 그 자체는 크로스 플랫폼 C++ 라이브러리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플랫폼상에서 컴파일 해 버리면, 그 플랫폼상에서 악기나 이펙터로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VST 플러그인을 구현할 때보다 쉽고 GUI 용 구성 요소가 풍부한 JUCE 프레임 워크를 활용합니다.
JUCE 5.4.0부터는 VST 2.x 출력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Steinberg가 VST 2.x 지원을 종료함에 따라 2018년 11월에 출시된 JUCE 5.4.0부터는 VST 2.x 출력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JUCE 5.3.2 이전에는 JUCE 라이브러리에 VST 2.x C 인터페이스를 정의한 클래스가 함께 제공되었지만 클래스도 제거되었습니다.
JUCE로서는 비추천이지만 Steinberg사로부터 개별적으로 라이센스를 받음으로써 VST 2.x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전 버전의 VST SDK를 구하고 Projucer 라이브러리 경로를 설정하여 VST 2.x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구버젼의 VST SDK를 소유하고 있는 것을 전제로서 해설해 갑니다.
글로벌 경로 설정
Projucer 메뉴 바에서 File->Global Paths...를 선택합니다.
Glopal Paths 설정 화면 중 VST(Legacy)SDK
의 항목을 설정합니다.
이전 버전(3.6.10 이하)의 VST SDK에 포함된 폴더에서 VST2_SDK
폴더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
프로젝트 설정의 [Plugin Formats] 항목을 체크하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설정을 한 후에는 평소대로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VST 2.x dll 파일이 출력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JUCE 5.4.0 이상에서 VST 2.x를 빌드하기 위한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Ox2/items/e52ea443c98d4e91efc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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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pal Paths 설정 화면 중
VST(Legacy)SDK
의 항목을 설정합니다.이전 버전(3.6.10 이하)의 VST SDK에 포함된 폴더에서
VST2_SDK
폴더를 선택하고 OK를 누릅니다.프로젝트 설정의 [Plugin Formats] 항목을 체크하여 프로젝트를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설정을 한 후에는 평소대로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VST 2.x dll 파일이 출력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JUCE 5.4.0 이상에서 VST 2.x를 빌드하기 위한 설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Ox2/items/e52ea443c98d4e91efc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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