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Catalina에서 VisualStudioCode 환경 설정 【경기 프로그래밍(C++)】
7049 단어 C++경기 프로그래밍VSCodemacOSCatalina
소개
올해는 어쩐지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Google 입사 엔트리라는 것을 발견. 재미있기 때문에 읽어 보니 그 중에서 '경기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이 나왔기 때문에 구구해 보았다. 이때 C++도 공부해 보자는 일로 우선 환경설정에서 일 것이다. VSCode의 설정 방법을 기재.
Xcode 설치
Homebrew를 사용하려면 Command line tools for Xcode가 필요합니다.
xcode-select --install
여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선택해야합니다.
Homebrew 설치
여기에서 copipe로 설치
h tps : // / b w. sh/그리고 x_그럼. HTML
brew --version // version確認
brew doctor // 問題をチェックしてくれるコマンド
// Your system is ready to brewと表示できればok
gcc 설치
MacOS는 표준으로 C++ 컴파일러인 Clang이 이미 들어 있지만,
C++ 표준 라이브러리의 집합체인 bits/stdc++.h
를 사용할 수 없다.
실무 레벨에서는 미묘한 것 같지만, 경기 프로그래밍에서는 이것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효율이 좋다.
그래서, gcc
는 이것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전환하는 작업이 필요.
brew install gcc
// clang(実体)のままになっている
which gcc
/usr/bin/gcc
which g++
/usr/bin/g++
// 切り替え
ln -s /usr/local/bin/gcc-10 /usr/local/bin/gcc
ln -s /usr/local/bin/g++-10 /usr/local/bin/g++
// gccが実行されるようになる
which gcc
/usr/local/bin/gcc
which g++
/usr/local/bin/g++
VSCode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htps : // 오즈레. mic로소 ft. 코 m / 쟈 jp / p 로즈 cts /
플러그인 설치
여기를 설치합니다.
Code Runner 설정
실행 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상기 「▷」을 눌러 확인할 수 있도록하고 싶기 때문에, 이하의 설정을한다.command + Shift + p
에서 setting.json
입력 후 Open setting(JSON)
를 열고 다음을 추가합니다.
"code-runner.clearPreviousOutput": true,
"code-runner.runInTerminal": true,
Code-Runner: Run In Terminal 설정
INSALLED에서 Code Runner
의 오른쪽에 "기어 아이콘"이 있으므로 Extension Settings
를 선택.
하부쪽에 Code-Runner: Run In Terminal
가 있으므로 체크를 넣는다.
tasks.json 만들기
command + Shift + p
에 Tasks: Configure Task
를 입력하여 적절하게 tasks.json
를 만듭니다.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 된 후 편집기 화면에 표시되고 작업 러너의 구성이 표시됩니다.
{
"version": "2.0.0",
"tasks": [
{
"type": "shell",
"label": "C/C++: g++ debug build",
"command": "/usr/local/bin/g++",
"args": [
"-O0",
"-g",
"${file}",
"-o",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
],
"options": {
"cwd": "/usr/local/bin"
},
"problemMatcher": [
"$gcc"
],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
copipe로 덮어 씁니다.
launch.json 만들기
디버그 메뉴를 열고 Run And Debug
를 눌러 launch.json
를 만듭니다.
C++(GDB/LLDB)
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것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lldb) Launch",
"type": "lldb",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
"args": [],
"cwd": "${workspaceFolder}",
"preLaunchTask": "C/C++: g++ debug build"
}
]
}
※ 만약, 만들 수 없는 경우는 이것을 코피페로 붙인다.
#include<bits/stdc++.h>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 해결
ls -la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cd /usr/local/include/
cp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
자신의 인스톨하고 있는 Version에 의해 PATH는 다르므로 확인은 필요.
여기에서 VSCode를 재시작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코드를 쓰고 오른쪽 상단의 "▷"를 누르면 자동으로 Editer의 Terminal이 상승 결과가 표시된다.
입력하면 터미널에 입력하여 결과를 표시합니다.
컴파일이 잘되지 않을 때
갑자기 Debug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머리를 괴롭히고 있었습니다.
오류 내용.collect2: fatal error: cannot find 'ld'
고치는 방법은 setting.json
다음이 false
였던 것을 true
로 했다.
"terminal.integrated.inheritEnv": false
참고 기사
xcode-select --install
brew --version // version確認
brew doctor // 問題をチェックしてくれるコマンド
// Your system is ready to brewと表示できればok
brew install gcc
// clang(実体)のままになっている
which gcc
/usr/bin/gcc
which g++
/usr/bin/g++
// 切り替え
ln -s /usr/local/bin/gcc-10 /usr/local/bin/gcc
ln -s /usr/local/bin/g++-10 /usr/local/bin/g++
// gccが実行されるようになる
which gcc
/usr/local/bin/gcc
which g++
/usr/local/bin/g++
"code-runner.clearPreviousOutput": true,
"code-runner.runInTerminal": true,
{
"version": "2.0.0",
"tasks": [
{
"type": "shell",
"label": "C/C++: g++ debug build",
"command": "/usr/local/bin/g++",
"args": [
"-O0",
"-g",
"${file}",
"-o",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
],
"options": {
"cwd": "/usr/local/bin"
},
"problemMatcher": [
"$gcc"
],
"group": {
"kind": "build",
"isDefault": true
}
}
]
}
{
"version": "0.2.0",
"configurations": [
{
"name": "(lldb) Launch",
"type": "lldb",
"request": "launch",
"program": "${fileDirname}/${fileBasenameNoExtension}",
"args": [],
"cwd": "${workspaceFolder}",
"preLaunchTask": "C/C++: g++ debug build"
}
]
}
ls -la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cd /usr/local/include/
cp /usr/local/Cellar/gcc/10.2.0_2/include/c++/10.2.0/x86_64-apple-darwin19/bits/stdc++.h .
collect2: fatal error: cannot find 'ld'
"terminal.integrated.inheritEnv": false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cOS Catalina에서 VisualStudioCode 환경 설정 【경기 프로그래밍(C++)】),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tsutama/items/3cb4b2813e70ac1df82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