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StudioCode에서 GAE/Go 환경 설정



처음에



VisualStudioCode가 go의 개발 환경으로서 편리함이 굉장히 좋습니다.
debug도 현재로 스택 트레이스 정도는 볼 수 있으므로 code 읽기에는 충분합니다.

GAE/Go에 재도전해 보자고 생각해 환경을 만들 수 없는지 조사해 보았으므로 묶을 수 있습니다.

설정



vscode-go/README 및 delve/Building의 일본어 번역
등을 참고로 VisualStudioCode로 go 개발 환경을 이미 정돈하고 있는 전제입니다.
또한 GAE/Go의 SDK는 brew를 사용하여 설치하고 있습니다.
$ brew install app-engine-go-64

아래와 같이 gocode에게 appengine의 라이브러리에의 path를 가르쳐 줍니다.
gocode set lib-path "/usr/local/share/app-engine-go-64/goroot/pkg/darwin_amd64/"

설정 내용은 ~/.config/gocode/config.json에 반영됩니다.

후에는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shift+p → "open workspace Settings"로 설정 파일 만들기
settings.json에 추가합니다.
프로젝트별로 매번 설정합니다.

settings.json
{
  "go.goroot": "/usr/local/share/app-engine-go-64/goroot"
}

이것만으로는 go 명령이 보이지 않으면 화가 나므로 goapp 명령을 go에 링크합니다.
$cd /usr/local/opt/app-engine-go-64/share/app-engine-go-64/goroot/bin
$ln -s goapp go
$ls -l
lrwxr-xr-x  1 m0a  admin         5  2 26 12:05 go -> goapp
-rwxr-xr-x  1 m0a  admin   4704368  1 20 19:41 go-app-builder
-rwxr-xr-x  1 m0a  admin   9591716  1 20 19:41 goapp
-rwxr-xr-x  1 m0a  admin  16582180  1 20 19:41 godoc
-rwxr-xr-x  1 m0a  admin   3581136  1 20 19:41 gofmt

gopkgs 명령이 심볼릭 링크를 해결할 수없는 것 같기 때문에 대응 버전을 도입합니다.
$ go get -u github.com/m0a/gopk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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