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gue

1548 단어
  • 각 Segue 객체에는 3개의 속성이 있음
  •  
    @property (nonatomic, readonly) NSString *identifier;
     
    @property (nonatomic, readonly) id sourceViewController;
     
    @property (nonatomic, readonly) id destinationViewController;
    
  • Segue의 실행(점프) 시간에 따라 Segue는 2가지 유형
  • 으로 나눌 수 있다.
  • 자동형: 어떤 컨트롤을 클릭한 후(예를 들어 버튼)Segue를 자동으로 실행하고 인터페이스 점프를 자동으로 완성
  • 수동형: 코드를 써서 수동으로 Segue를 실행해야 인터페이스 점프를 완성할 수 있음
  • 자동 Segue
  • storyboard에서 Control 키를 누르고 컨트롤에서 목표 컨트롤러로 직접 드래그
  • 컨트롤의 이벤트가 터치되면 자동으로 오른쪽 컨트롤러로 이동
  • 어떤 컨트롤을 클릭한 후 아무런 판단도 하지 않고 다음 인터페이스로 넘어가야 하며'자동형 Segue'
  • 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수동 Segue
  • Control 키를 누른 채 원본 컨트롤러에서 대상 컨트롤러로 드래그
  • 수동형 Segue는 표지를 설정해야 한다
  • 적절한 시간에perform 방법으로 대응하는 Segue
  • 를 실행합니다
    //Segue , , perform 
    [self performSegueWithIdentifier:@"login2contacts" sender:nil];
    
  • 만약에 어떤 컨트롤을 클릭한 후에 판단을 해야 한다. 즉,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 후에 다음 인터페이스로 넘어가면'수동형 Segue'
  • 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 performSegueWithIdentifier:sender:
  • identifier에 따라storyboard에서 대응하는 선을 찾으면 UIStoryboardSegue 대상
  • 을 새로 만듭니다.
  • Segue 대상의sourceViewController(원본 컨트롤러) 설정
  • Segue 대상의 destination ViewController(목표 컨트롤러)를 새로 만들고 설정합니다
  • sourceViewController의 다음 방법을 호출하여 점프 전 준비 작업을 하고 만들어진 Segue 대상을 전송합니다
  •    - (void)prepareForSegue:(UIStoryboardSegue *)segue sender:(id)sender;
    //  sender performSegueWithIdentifier:sender: sender
    
  • Segue 대상의 - (void) perform 호출;방법은 인터페이스 점프 조작을 시작합니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