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업] Vector에 파생 클래스 저장(여러 개의 하위 클래스가 하나의 기본 클래스를 계승함)
vector<기본 클래스> pushback에서 파생 클래스 대상을 찾았습니다. 현재 어떻게 이vector에서 이 파생 클래스 대상을 추출합니까?파생 클래스의 인터페이스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2) 솔루션
1. 객체 컷(Object slicing)
일반적으로 파생류가 차지하는 저장 공간은 일반적으로 기초류보다 크다.베이스 클래스로 파생 클래스 개체(대상) 지표를 강제로 변환할 때 개체 절단(Object slicing)이 발생합니다. 즉, 파생 클래스 개체를 베이스 개체에 부여하거나 베이스 개체로 파생 클래스 개체를 강제로 변환하면 개체 절단이 발생합니다.
2. 해결 방안: 다태적 실현은 지침과 인용을 통해struct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Base" << std::endl;
}
};
struct Child1 : public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Child1" << std::endl;
}
};
struct Child2 : public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Child2" << std::endl;
}
};
std::vector<std::shared_ptr<Base>> c;
std::shared_ptr<Base> obj(new Child1());
c.push_back(obj);
obj.reset(new Child2());
c.push_back(obj);
for(auto i = c.begin(); i ! = c.end(); ++i)
{
i->do();
}
참고 자료:http://blog.csdn.net/misskissc/article/details/8545565
http://blog.csdn.net/xd1103121507/article/details/7266863
http://bbs.csdn.net/topics/390460689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
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struct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Base" << std::endl;
}
};
struct Child1 : public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Child1" << std::endl;
}
};
struct Child2 : public Base
{
virtual void do()
{
std::cout << "Child2" << std::endl;
}
};
std::vector<std::shared_ptr<Base>> c;
std::shared_ptr<Base> obj(new Child1());
c.push_back(obj);
obj.reset(new Child2());
c.push_back(obj);
for(auto i = c.begin(); i ! = c.end(); ++i)
{
i->do();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