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
- canvas는 pixel을 다루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만든다.
그래서 save 파트는 빌드인 되어있다.
- 캔버스의 데이터를 이미지처럼 얻기
image타입의 데이터 url을 가져온다.
a 요소를 생성하여 download에는 save시 저장되는 이름, href에는 링크를 할당한다. 마지막으로 링크를 클릭하여 이미지가 save가 되도록 한다. (link.click();)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API/HTMLCanvasElement/toDataURL
- 발견된 버그가 생겼다. 페인트 한 후 저장하면 이미지 배경이 투명으로 저장된다.
html의 배경색만 설정해줬을 뿐 js에서 캔버스 초기 배경색을 설정해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 마우스 우클릭 방지하기
위 박스는 우클릭 하면 발생하는 context menu 이다.
유저가 마우스 우클릭을 못하게 하려면
function handleCT(event) {
event.preventDefault();
}
canvas.addEventListener("contextmenu", handleCT);
** 함수를 선언할 때 인수에 event 넣을 때와 넣지 않을 때의 이유와 차이
함수 안에서 'event'를 활용할 때 인수에 event를 넣어준다.
Author And Source
이 문제에 관하여(save),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fizzy/save-qb5hro03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