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인터 연산자 다시 로드

2509 단어
'*'는 포인터가 가리키는 단원의 내용을 제거하는 데 작용하는 일원 조작부호이다.어떤 클래스에서 * 조작부호가 이번에 다시 불러올 때, 이 클래스의 대상을 하나의 지침으로 보고, * 조작부호로 지침이 가리키는 내용을 추출한다.아래와 같은 절차를 고찰하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template<typename T> class DataContainer{
    T *p;
public:
    DataContainer(T* pp){
        p=pp;
    }

    ~DataContainer(){
        delete p;
    }

    template<typename T> friend T operator*(const DataContainer<T>&);
};

template<typename T> T operator*(const DataContainer<T>& d){
    return *(d.p);
};

int main(){
    DataContainer<int> intData(new int(5));
    DataContainer<double> doubleData(new double(7.8));
    cout<<*intData<<endl;
    cout<<*doubleData<<endl;
    return 0;
}

프로그램 출력 결과: 5 7.8
상기 프로그램을 읽을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점을 주의해야 한다. (1)* 조작부호는 우원 함수 형식으로 다시 불러올 수도 있고 구성원 함수 형식으로 다시 불러올 수도 있다.후자의 경우 클래스에서 * 작업 기호 함수를 다음과 같이 정의해야 합니다.
T operator*(){
    return *p;
}

이렇게 정의된 조작부호 함수가 더욱 간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일반적으로 * 작업자 다시 로드는 구성원 함수로 수행됩니다.
(2) 일반적으로 * 조작부호를 다시 불러오는 클래스는 모두 하나의 지침을 포함하고 * 조작부호는 클래스 대상을 통해 데이터를 얻는데 실제로는 이 지침이 가리키는 단원에서 데이터를 얻는다.
(3) 메모리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new와 delete 연산을 잘 처리해야 한다.만약 대상의 구조 함수에 new 연산 신청 공간을 사용했다면 대상의 분석 함수에서 공간을 방출해야 한다.반대로 지침이 가리키는 공간의 신청과 방출 업무를 외부에 놓아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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