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갈래 나무 관련 문제
1. 부모 포인터가 있습니다.두 가지 상황으로 나누다
Node* FindNextNode(Node* node)
{
if (_root == NULL || node == NULL)
return NULL;
Node* next = NULL;
//1、 ,
if (node->_right != NULL)
{
Node* right = node->_right;
while (right->_left)
right = right->_left;
next = right;
}
//2、 , , ,
else
{
Node* parent = node->_parent;
Node* cur = node;
// parent parent ,
while (parent && cur == parent->_right)
{
cur = parent;
parent = parent->_parent;
}
next = parent;
}
return next;
}
2. 일반 두 갈래 나무, 중서를 빌려 두루 다니다
//
Node* FindNextNode(Node* node)
{
if (_root == NULL || node == NULL)
return NULL;
bool find = false;
stack s;
Node* cur = _root;
while (cur || !s.empty())
{
while (cur)
{
s.push(cur);
cur = cur->_LeftChild;
}
Node* top = s.top();
s.pop();
if (find)
return top;
if (top == node)
find = true;
cur = top->_RightChild;
}
if (s.empty())
cout << " " << endl;
return NULL;
}
제목: 두 갈래 나무의 균형 여부를 판단한다(왼쪽 나무와 오른쪽 나무의 높이는 1을 넘지 않는다)
bool Isbalance()
{
int depth = 0;
return _Isbalance(_root,depth);
}
// ,
// , 。
bool _Isbalance(Node*& root, int& depth)
{
if (root == NULL)
{
depth = 0;
return true;
}
int left = 0;
int right = 0;
if (_Isbalance(root->_left, left) && _Isbalance(root->_right, right))
{
if (abs(left - right) <= 1)
{
depth = (left > right ? left + 1 : right + 1);
return true;
}
}
return false;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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