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타자기 효과 구현
2.실현 원리:
이것 은 사실 어렵 지 않 습 니 다.타이머 하 나 를 통 해 끊임없이
TextView
의setText
을 호출 하면 됩 니 다.setText
때 타자 의 음향 효 과 를 재생 합 니 다.구체 적 인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media.MediaPlayer;
import android.text.TextUtils;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import com.uperone.typetextview.R;
/**
*
*
* */
public class TypeTextView extends TextView {
private Context mContext = null;
private MediaPlayer mMediaPlayer = null;
private String mShowTextString = null;
private Timer mTypeTimer = null;
private OnTypeViewListener mOnTypeViewListener = null;
private static final int TYPE_TIME_DELAY = 80;
private int mTypeTimeDelay = TYPE_TIME_DELAY; //
public Type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TypeTextView( context );
}
public TypeText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TypeTextView( context );
}
public TypeTex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TypeTextView( context );
}
public void setOnTypeViewListener( OnTypeViewListener onTypeViewListener ){
mOnTypeViewListener = onTypeViewListener;
}
public void start( final String textString ){
start( textString, TYPE_TIME_DELAY );
}
public void start( final String textString, final int typeTimeDelay ){
if( TextUtils.isEmpty( textString ) || typeTimeDelay < 0 ){
return;
}
post( new Runnable( ) {
@Override
public void run() {
mShowTextString = textString;
mTypeTimeDelay = typeTimeDelay;
setText( "" );
startTypeTimer( );
if( null != mOnTypeViewListener ){
mOnTypeViewListener.onTypeStart( );
}
}
});
}
public void stop( ){
stopTypeTimer( );
stopAudio();
}
private void initTypeTextView( Context context ){
mContext = context;
}
private void startTypeTimer( ){
stopTypeTimer( );
mTypeTimer = new Timer( );
mTypeTimer.schedule( new TypeTimerTask(), mTypeTimeDelay );
}
private void stopTypeTimer( ){
if( null != mTypeTimer ){
mTypeTimer.cancel( );
mTypeTimer = null;
}
}
private void startAudioPlayer() {
stopAudio();
playAudio( R.raw.type_in );
}
private void playAudio( int audioResId ){
try{
stopAudio( );
mMediaPlayer = MediaPlayer.create( mContext, audioResId );
mMediaPlayer.start(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private void stopAudio( ){
if( mMediaPlayer != null && mMediaPlayer.isPlaying( ) ){
mMediaPlayer.stop( );
mMediaPlayer.release( );
mMediaPlayer = null;
}
}
class TypeTimerTask extends TimerTask{
@Override
public void run() {
post(new Runnable( ) {
@Override
public void run() {
if( getText( ).toString( ).length( ) < mShowTextString.length( ) ){
setText( mShowTextString.substring(0, getText( ).toString( ).length( ) + 1 ) );
startAudioPlayer();
startTypeTimer( );
}else{
stopTypeTimer( );
if( null != mOnTypeViewListener ){
mOnTypeViewListener.onTypeOver( );
}
}
}
});
}
}
public interface OnTypeViewListener{
public void onTypeStart( );
public void onTypeOver( );
}
}
3.사용 설명:1.xml 파일 에서 정의:
<com.uperone.typetext.view.TypeTextView
android:id="@+id/typeTxtI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centerVertical="true" />
2.코드 에서 실례 화:
mTypeTextView = ( TypeTextView )findViewById(R.id.typeTxtId);
mTypeTextView.setOnTypeViewListener( new OnTypeViewListener( ) {
@Override
public void onTypeStart() {
print( "onTypeStart" );
}
@Override
public void onTypeOver() {
print( "onTypeOver" );
}
});
3.start 방법 호출:
mTypeTextView.start( TEST_DATA );
총화이상 은 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가 타자기 효 과 를 실현 하 는 모든 내용 입 니 다.관심 이 있 으 면 빨리 실천 하 세 요.본 논문 의 내용 이 안 드 로 이 드 를 개발 할 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면 댓 글로 교류 할 수 있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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