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진급 의 애니메이션 효과 구현(9)

이전 글에서 우 리 는 각 제품 과 지역 의 매출 을 통계 했다.만약 에 현재 각 제품 과 지역 이 차지 하 는 시장 점유 율 의 백분율 을 통계 해 야 한다 면 중첩 막대 그래프 를 사용 하 는 것 은 적합 하지 않다.우 리 는 조별 막대 그래프 를 사용 할 수 있다.왜냐하면 이것 은 두 가지 유형 차원 에서 정량 비 교 를 동시에 할 수 있 기 때문이다.그룹 막대 그래프 의 실제 효 과 는 다음 그림 과 같 습 니 다.

위의 효 과 를 실현 하려 면 bar.dart 파일 의 코드 를 업데이트 해 야 합 니 다.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import 'package:flutter/animation.dart';
import 'dart:ui' show lerpDouble;
import 'dart:math';
import 'color_palette.dart';
import 'tween.dart';

class BarChart {
 BarChart(this.groups);

 final List<BarGroup> groups;

 factory BarChart.empty(Size size) {
 return new BarChart(<BarGroup>[]);
 }

 factory BarChart.random(Size size, Random random) {
 const groupWidthFraction = 0.75;
 const barWidthFraction = 0.9;
 final groupRanks = _selectRanks(random, 5);
 final groupCount = groupRanks.length;
 final groupDistance = size.width / (1+groupCount);
 final groupWidth = groupDistance * groupWidthFraction;
 final startX = groupDistance - groupWidth/2;
 final barRanks = _selectRanks(random, ColorPalette.primary.length ~/ 2);
 final barCount = barRanks.length;
 final barDistance = groupWidth / barCount;
 final barWidth = barDistance * barWidthFraction;
 final groups = new List.generate(
  groupCount,
  (i) {
  final bars = new List.generate(
   barCount,
   (j) => new Bar(
   barRanks[j],
   startX + i * groupDistance + j * barDistance,
   barWidth,
   random.nextDouble() * size.height,
   ColorPalette.primary[barRanks[j]],
   )
  );
  return new BarGroup(
   groupRanks[i],
   bars
  );
  }
 );
 return new BarChart(groups);
 }

 static List<int> _selectRanks(Random random, int cap) {
 final ranks = <int>[];
 var rank = 0;
 while(true) {
  rank += random.nextInt(2);
  if(cap <= rank) break;
  ranks.add(rank);
  rank++;
 }
 return ranks;
 }
}

class BarChartTween extends Tween<BarChart> {
 BarChartTween(BarChart begin, BarChart end)
 : _groupsTween = new MergeTween<BarGroup>(begin.groups, end.groups),
 super(begin: begin, end: end);

 final MergeTween<BarGroup> _groupsTween;

 @override
 BarChart lerp(double t) => new BarChart(_groupsTween.lerp(t));
}

class BarGroup implements MergeTweenable<BarGroup> {
 BarGroup(this.rank, this.bars);

 final int rank;
 final List<Bar> bars;

 @override
 BarGroup get empty => new BarGroup(rank, <Bar>[]);

 @override
 bool operator <(BarGroup other) => rank < other.rank;

 @override
 Tween<BarGroup> tweenTo(BarGroup other) => new BarGroupTween(this, other);
}

class BarGroupTween extends Tween<BarGroup> {
 BarGroupTween(BarGroup begin, BarGroup end)
 : _barsTween = new MergeTween<Bar>(begin.bars, end.bars),
 super(begin: begin, end: end) {
  assert(begin.rank == end.rank);
 }

 final MergeTween<Bar> _barsTween;

 @override
 BarGroup lerp(double t) => new BarGroup(
 begin.rank,
 _barsTween.lerp(t)
 );
}

class Bar extends MergeTweenable<Bar> {
 Bar(this.rank, this.x, this.width, this.height, this.color);
 final int rank;
 final double x;
 final double width;
 final double height;
 final Color color;

 @override
 Bar get empty => new Bar(rank, x, 0.0, 0.0, color);

 @override
 bool operator <(Bar other) => rank < other.rank;

 @override
 Tween<Bar> tweenTo(Bar other) => new BarTween(this, other);

 static Bar lerp(Bar begin, Bar end, double t) {
 assert(begin.rank == end.rank);
 return new Bar(
  begin.rank,
  lerpDouble(begin.x, end.x, t),
  lerpDouble(begin.width, end.width, t),
  lerpDouble(begin.height, end.height, t),
  Color.lerp(begin.color, end.color, t)
 );
 }
}

class BarTween extends Tween<Bar> {
 BarTween(Bar begin, Bar end) : super(begin: begin, end: end) {
 assert(begin.rank == end.rank);
 }

 @override
 Bar lerp(double t) => Bar.lerp(begin, end, t);
}

class BarChartPainter extends CustomPainter {
 BarChartPainter(Animation<BarChart> animation)
  : animation = animation,
  super(repaint: animation);

 final Animation<BarChart> animation;

 @override
 void paint(Canvas canvas, Size size) {
 final paint = new Paint()..style = PaintingStyle.fill;
 final chart = animation.value;
 for(final stack in chart.groups) {
  for(final bar in stack.bars) {
  paint.color = bar.color;
  canvas.drawRect(
   new Rect.fromLTWH(
   bar.x,
   size.height - bar.height,
   bar.width,
   bar.height
   ),
   paint,
  );
  }
 }
 }

 @override
 bool shouldRepaint(BarChartPainter old) => false;
}
이어서 다음 편 을 배 웁 니 다.Flutter 진급 의 애니메이션 효과 구현(10)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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