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Dialog 로 딩 대화 상자 효과 구현

머리말
최근 개발 에 서 는 많은 대화 상 자 를 사 용 했 습 니 다.이전 에는 외부 코드 에서 AlertDialog 를 만 들 고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 을 설정 하여 일반적인 대화 상 자 를 만 들 었 습 니 다.예 를 들 어 업데이트 알림 등 두 단 추 를 취소 하고 삭제 하 는 대화 상 자 는 코드 를 통 해 AlertDialog 를 만 들 고 노출 된 일련의 방법 으로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 과 style 을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그러나 때때로 시스템 의 AlertDialog 가 더 좋 은 맞 춤 형 제작 을 실현 하지 못 할 때 우 리 는 사용자 정의 Dialog 를 생각 했다.AlertDialog 의 클래스 구 조 를 보면 Dialog 에 계승 되 어 있 음 을 알 수 있 습 니 다.그래서 저 희 는 Dialog 를 계승 하여 사용자 정의 Dialog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이 글 은 현재 주류 대화 상 자 를 어떻게 맞 추 는 지,먼저 효과 도 를 올 려 눈 을 즐겁게 하 는 방법 을 소개 한다.
这里写图片描述这里写图片描述
코드 구현
1.사용자 정의 레이아웃 작성,dialogloading.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gravity="center"
       android:background="@drawable/bg_loading_dialog"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ImageView
    android:id="@+id/iv_loading"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src="@mipmap/ic_dialog_loading"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TextView
    android:id="@+id/tv_loading"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Top="20dp"
    android:text="@string/loading"
    android:textSize="16sp"
    android:textColor="@android:color/white"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LinearLayout>
2.계승 Dialog,커버 구조 방법

public class LoadingDialog extends Dialog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LoadingDialog";
  private String mMessage; //      
  private int mImageId; //     id
  private boolean mCancelable;
  private RotateAnimation mRotateAnimation;
  public LoadingDialog(@NonNull Context context,String message,int imageId) {
    this(context,R.style.LoadingDialog,message,imageId,false);
  }
  public LoadingDialog(@NonNull Context context, int themeResId,String message,int imageId,boolean cancelable) {
    super(context, themeResId);
    mMessage = message;
    mImageId = imageId;
    mCancelable = cancelable;
  }
}
3.onCreate()를 덮어 쓰 고 컨트롤 을 초기 화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initView();
}
private void initView() {
  setContentView(R.layout.dialog_loading);
  //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getWindowManager();
  int screenWidth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Width();
  WindowManager.LayoutParams attributes = getWindow().getAttributes();
  //          
  attributes.alpha = 0.3f;
  //               (       ,      )
  attributes.width = screenWidth/3;
  attributes.height = attributes.width;
  getWindow().setAttributes(attributes);
  setCancelable(mCancelable);
  TextView tv_loading = findViewById(R.id.tv_loading);
  ImageView iv_loading = findViewById(R.id.iv_loading);
  tv_loading.setText(mMessage);
  iv_loading.setImageResource(mImageId);
  //   imageView    ,        (  getMeasuredWidth 0)
  iv_loading.measure(0,0);
  //       
  mRotateAnimation = new RotateAnimation(0,360,iv_loading.getMeasuredWidth()/2,iv_loading.getMeasuredHeight()/2);
  mRotateAnimation.setInterpolator(new LinearInterpolator());
  mRotateAnimation.setDuration(1000);
  mRotateAnimation.setRepeatCount(-1);
  iv_loading.startAnimation(mRotateAnimation);
}
상기 코드 는 애니메이션 회전 중심 좌 표를 우리 imageView 의 중심 점 으로 설정 하 는 데 주의해 야 합 니 다.먼저 imageView 를 측정 해 야 합 니 다.또한 레이아웃 을 초기 화 하 는 작업 은 onCreate()방법 에 두 십시오.(구조 방법 에서 레이아웃 을 직접 초기 화하 지 마 십시오.그러면 Dialog 가 표시 할 때 초기 화 할 수 있 습 니 다.즉,show 방법 을 호출 할 수 있 습 니 다)
4.기타

@Override
public void dismiss() {
  mRotateAnimation.cancel();
  super.dismiss();
}
@Override
public boolean onKeyDown(int keyCode, @NonNull KeyEvent event) {
  if(keyCode == KeyEvent.KEYCODE_BACK){
    //      
    return mCancelable;
  }
  return super.onKeyDown(keyCode, event);
}
이 단계 에서 주의해 야 할 것 은 우리 Dialog 가 표 시 될 때 무한 반복(setRepeatCount(-1))하여 회전 애니메이션 을 실행 하기 때문에 Dialog 가 사라 질 때 애니메이션 을 취소 해 야 합 니 다.반환 키 를 차단 하 는 것 은 우리 의 mCancelable 에 의 해 창 이 닫 히 도록 하기 위해 서 입 니 다.
이 곳 을 보면 우리 가 설정 한 레이아웃 배경 drawable 을 알 고 싶 을 수도 있 습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corners android:radius="10dp"></corners>
  <solid android:color="@android:color/black"/>
</shape>
원 하 는 원 각 크기 를 설정 할 수도 있 고 배경 색 을 설정 할 수도 있 습 니 다.(투명 하 게 처 리 됩 니 다.창 에 설 치 된 투명도 에 따라)
물론 자세 한 것 은 우리 가 필요 한 설정 이 부족 하 다 는 것 을 알 게 될 것 입 니 다.그것 이 바로 창의 style 입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style name="LoadingDialog" parent="@android:style/Theme.Holo.Dialog.NoActionBar">
  <item name="android:windowBackground">@android:color/transparent</item>
  <item name="android:backgroundDimEnabled">false</item>
</style>
•android:windowBackground:창의 배경 을 설정 하고 투명 하 게 설정 합 니 다.
•android:backgroundDimEnabled:창 이 어 두 워 질 지 설정 합 니 다(true 가 어 두 워 지고 false 가 어 두 워 지지 않 습 니 다.효과 그림 1 과 2 참조).
마지막 으로 이 글 을 올 린 github:https://github.com/ydxlt/LoadingDialog
총결산
위 에서 말 한 것 은 소 편 이 소개 한 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Dialog 로 불 러 오기 대화 상자 효 과 를 실현 하 는 것 입 니 다.여러분 에 게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메 시 지 를 남 겨 주세요.소 편 은 바로 답 해 드 리 겠 습 니 다.여기 서도 저희 사이트 에 대한 여러분 의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