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항 적 인 샤 오 밍
2358 단어 ACM_HDU_물.
반항 적 인 샤 오 밍
Time Limit: 3000/1000 MS (Java/Others) Memory Limit: 65535/32768 K (Java/Others) Total Submission(s): 1489 Accepted Submission(s): 996
Problem Description
반항 기의 샤 오 밍 은 모든 것 을 반대로 하 는 것 을 좋아한다. 숫자 를 보 는 것 도 마찬가지 이다 (마이너스 제외). 예 를 들 어 샤 오 밍 은 1234 를 4321 로 본다.- 1234 를 - 4321 로 보기;230 을 032 (032 = 32) 로 보기;- 230 을 - 032 (- 032 = - 32) 로 본다.지금 샤 오 밍 은 a + b 와 a - b 의 문제 (a, b 는 정수 이 고 선도 0 이 포함 되 지 않 음) 를 만 들 었 습 니 다. 만약 에 이 문제 들 의 정확 한 답 을 준다 면 샤 오 밍 은 어떤 답 을 얻 을 수 있 습 니까?
Input
첫 번 째 행위 의 정수 T (T < = 10000) 를 입력 하면 샤 오 밍 이 모두 T 문 제 를 풀 었 음 을 나타 낸다.다음 T 줄 은 각 줄 에 두 개의 정수 x, y (- 100000 < = x, y < = 1000000) 이 고 x 는 a + b 의 정 답 을 나타 내 며 y 는 a - b 의 정 답 을 나타 낸다.입력 보증 합 법 적 이 며 a 또는 b 가 소수 인 상황 을 고려 할 필요 가 없습니다.
Output
총 T 줄 을 출력 합 니 다. 줄 마다 두 개의 정수 s t 를 출력 합 니 다. 그 중에서 s 는 샤 오 밍 이 얻 을 a + b 답 을 표시 하고 t 는 샤 오 밍 이 얻 을 a - b 답 을 표시 합 니 다.
Sample Input
3 20 6 7 7 -100 -140
Sample Output
38 24 7 7 -19 -23
Source
2013 금 산 서 산 거 창의 게임 프로그램 챌 린 지 - 1 차 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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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 의 뜻: 중국어 문제, 잔소리 하지 않 습 니 다.
ps: 비교적 간단 한 문제 입 니 다. 하지만 저 는 예전 에 많은 시간 을 들 였 습 니 다. 제 가 너무 복잡 하 게 생각 했 습 니 다. a, b 초기 값 의 플러스 마이너스 4 값 상황 을 고려 했 습 니 다.
문제 풀이 사고: 먼저 1 원 2 차 방정식 을 푸 는 방법 으로 a, b 숫자 가 뒤 바 뀐 후의 값 을 구하 고 a, b 의 원 가 를 구하 면 된다.
코드:
#include
#include
int main()
{
int T;
scanf("%d",&T);
while(T--)
{
int s1,s2;
int a1,b1,p,a=0,b=0,s,t; //a1,b1 ,a,b ,
scanf("%d%d",&s1,&s2);
{
a1=(s1+s2)/2; // a1
b1=s1-a1; // b1
}
while(a1) // a,b
{
p=a1%10;
a=10*a+p;
a1=a1/10;
}
while(b1)
{
p=b1%10;
b=10*b+p;
b1=b1/10;
}
s=a+b;
t=a-b;
printf("%d %d
",s,t);
}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