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지뢰 제거 프로젝트 실현
9282 단어 C 언어지뢰 를 제거 하 다
게임 의 기본 디자인 절 차 는 다음 과 같다.
메뉴 구현:
void menu() {
printf("##############
");
printf("1.enter 0.exit
");
printf("##############
");
}
여기에 입력 한 후에 게임 에 들 어 갈 지 여 부 를 판단 해 야 하기 때문에 우 리 는 switch 함 수 를 사용 하여 실현 합 니 다.switch 함수 구현:
do
{
menu();
printf("
");
scanf("%d", &input);
switch (input)
{
case 1:
game();
break;
case 0:
printf("
");
break;
default:
printf(" , !
");
break;
}
while(input);
게임 함수 의 실현:game()함 수 는 이번 게임 의 주체 입 니 다.game(0 함수 에서 우 리 는 서로 다른 기능 함 수 를 각각 실현 합 니 다.먼저 게임 의 디자인 은 두 개의 서로 다른 배열 로 이 루어 졌 고 한 배열 은 천둥 의 정 보 를 저장 하 는 데 사용 되 며 한 배열 은 천둥 을 배출 하 는 상황 을 저장 하 는 데 사용 된다.
게임 의 확장 성 을 더욱 확대 하기 위해 서 우 리 는 매크로 를 사용 하여 배열 의 줄 과 열 을 정의 합 니 다.
#define ROW 9
#define COL 9
#define ROWS ROW+2
#define COLS COL+2
바둑판 의 특수 한 부분,예 를 들 어 바둑판 의 경계 에 대해 주변 에 있 는 배열 을 옮 겨 다 니 면 배열 의 경계 방문 이 발생 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 을 해결 하기 위해 우 리 는 사용 하여 ROW+2 를 정 의 했 지만 바둑판 의 전시 에 있어 서 우 리 는 ROW 의 상황 만 보 여 주 었 다.바둑판 초기 화 실현:
우 리 는 천둥 을 저장 하 는 배열 을'0'으로 초기 화하 고 천둥 을 배출 하 는 상황 을 저장 하 는 배열 을'*'로 정의 합 니 다.
void Init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s, int cols, char set)
{
int i = 0;
for (i = 0; i < rows; i++)
{
int j = 0;
for (j = 0; j < cols; j++)
{
board[i][j] = set;
}
}
}
바둑판 인쇄 실현:
void Display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i = 0;
printf("-----------------------------
");
for (i = 0; i <= row; i++)
{
printf("%d ", i);
}//
printf("
");
for (i = 1; i <= row; i++)
{
int j = 0;
printf("%d ", i);//
for (j = 1; j <= col; j++)
{
printf("%c ", board[i][j]);/
}
printf("
");
}
printf("-----------------------------
");
}
브 레 실현:
#define EASY_MODLE 10
void SetMine(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count = EASY_MODEL;//
while (count)
{
int x = rand() % row + 1;// 1-9
int y = rand() % col + 1;
if (board[x][y] != '1')// ‘0',
{
board[x][y] = '1';
count--;
}
}
}
지뢰 해제 실현:
int GetMineCount(char mine[ROWS][COLS], int x,int y) //
{
return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8 * '0');
}
void FineMine(char mine[ROWS][COLS], char show[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x = 0;
int y = 0;
int win = 0;
while (win< row*col-EASY_MODEL) {
printf(" :");
scanf("%d%d", &x, &y);
if (x >= 1 && x <= row && y >= 1 && y <= col)
{
if (mine[x][y] == '1')
{
printf(" ,
");
DisplayBoard(mine, ROW, COL);
break;
}
else
{
int cout= GetMineCount(mine, x, y);//
show[x][y] = '0' + cout;// ‘1'=‘0'+1
DisplayBoard(show, ROW, COL);
win++;
}
}
else
{
printf(" , !
");
}
}
if (win == row * col - EASY_MODEL)
{
printf(" ,
");
DisplayBoard(mine, ROW, COL);
}
}
이상 은 개 모듈 의 실현 이다.이번 코드 는 두 개의 소스 파일(test.c 와 game.c)의 헤더 파일(game.h)로 나 뉘 어 코드 의 모든 내용 을 실현 합 니 다.
game.h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pragma once
#include<stdio.h>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include<time.h>
#define ROW 9
#define COL 9
#define ROWS ROW+2
#define COLS COL+2
#define EASY_MODEL 10
//
void Init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s, int cols, char set);
//
void Display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void SetMine( char board[ROWS][COLS],int row, int col);
//
void FineMine(char mine[ROWS][COLS], char show[ROWS][COLS], int row, int col);
game.c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include"game.h"
//
void Init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s, int cols, char set)
{
int i = 0;
for (i = 0; i < rows; i++)
{
int j = 0;
for (j = 0; j < cols; j++)
{
board[i][j] = set;
}
}
}
//
void DisplayBoard(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i = 0;
printf("-----------------------------
");
for (i = 0; i <= row; i++)
{
printf("%d ", i);
}
printf("
");
for (i = 1; i <= row; i++)
{
int j = 0;
printf("%d ", i);
for (j = 1; j <= col; j++)
{
printf("%c ", board[i][j]);
}
printf("
");
}
printf("-----------------------------
");
}
//
void SetMine(char board[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count = EASY_MODEL;
while (count)
{
int x = rand() % row + 1;
int y = rand() % col + 1;
if (board[x][y] != '1')
{
board[x][y] = '1';
count--;
}
}
}
//
int GetMineCount(char mine[ROWS][COLS], int x,int y)
{
return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mine[x + 1][y] +
mine[x + 1][y + 1] +
mine[x][y + 1] +
mine[x - 1][y + 1] - 8 * '0');
}
//
void FineMine(char mine[ROWS][COLS], char show[ROWS][COLS], int row, int col)
{
int x = 0;
int y = 0;
int win = 0;
while (win< row*col-EASY_MODEL) {
printf(" :");
scanf("%d%d", &x, &y);
if (x >= 1 && x <= row && y >= 1 && y <= col)
{
if (mine[x][y] == '1')
{
printf(" ,
");
DisplayBoard(mine, ROW, COL);
break;
}
else
{
int cout= GetMineCount(mine, x, y);
show[x][y] = '0' + cout;
DisplayBoard(show, ROW, COL);
win++;
}
}
else
{
printf(" , !
");
}
}
if (win == row * col - EASY_MODEL)
{
printf(" ,
");
DisplayBoard(mine, ROW, COL);
}
}
test.c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1
#include"game.h"
void menu() {
printf("##############
");
printf("1.enter 0.exit
");
printf("##############
");
}
void game()
{
char mine[ROWS][COLS] = { 0 };//
char show[ROWS][COLS] = { 0 };//
//
InitBoard(mine, ROWS, COLS, '0');
InitBoard(show, ROWS, COLS, '*');
DisplayBoard(mine, ROW, COL);
DisplayBoard(show, ROW, COL);
//
SetMine(mine, ROW, COL);
DisplayBoard(mine, ROW, COL);
//
FineMine(mine, show, ROW, COL);
}
int main() {
int input = 0;
srand((unsigned int)time(NULL));
do
{
menu();
printf("
");
scanf("%d", &input);
switch (input)
{
case 1:
game();
break;
case 0:
printf("
");
break;
default:
printf(" , !
");
break;
}
} while (input);
return 0;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 언어 체인 시계는 뱀을 탐식하는 작은 게임을 실현한다본고의 실례는 여러분에게 C 언어 체인표가 뱀 탐식 게임을 실현하는 구체적인 코드를 공유하여 참고하도록 하였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이름: 뱀놀이 운영 환경: Linux 프로그래밍 언어: C 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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