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i assets 자원 파일 읽기

6734 단어 androidnative
assets 디렉터리 아래의 파일은 apk 파일로 압축됩니다. 이 자원들은 설치할 때 압축을 풀지 않고, 사용할 때 apk에서 직접 읽습니다.jni에서 ndk 자체api의 인터페이스 함수를 사용하여 assets 자원 파일을 읽는 방법과libzip 라이브러리 함수를 사용하면 수정 압축 문서를 읽을 수 있으며 apk 설치 패키지의 자원 파일을 읽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1 ndk 자체 인터페이스 함수로 apk 패키지 읽기
2.3부터 이 인터페이스 함수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보기 파일 assert.h android/asset_manager.h android/asset_manager_jni.h, ndk 자체 예시 중samples/native-audio/jni/native-audio-jni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c.
/*******************************************************************************
* Function Name  : java_com_fontlose_ReadAssets_readFromAssets
* Description    :   :public native void  readFromAssets(AssetManager ass,String filename);
* Input          : AssetManager   filename   
* Output         : None
* Return         : None
*******************************************************************************/ 
void  Java_com_fontlose_ReadAssets_readFromAssets(JNIEnv* env,jclass tis,jobject assetManager,jstring filename)
{
   LOGI("ReadAssets"); 
   AAssetManager* mgr = AAssetManager_fromJava(env, assetManager);
   if(mgr==NULL)
   {
      LOGI(" %s","AAssetManager==NULL");
      return ;
   }
 
    /*        */
   jboolean iscopy;
   const char *mfile = (*env)->GetStringUTFChars(env, filename, &iscopy);
   AAsset* asset = AAssetManager_open(mgr, mfile,AASSET_MODE_UNKNOWN);
   (*env)->ReleaseStringUTFChars(env, filename, mfile);
   if(asset==NULL)
   {
      LOGI(" %s","asset==NULL");
      return ;
   }
   /*      */
   off_t bufferSize = AAsset_getLength(asset);
   LOGI("file size         : %d
",bufferSize); char *buffer=(char *)malloc(bufferSize+1); buffer[bufferSize]=0; int numBytesRead = AAsset_read(asset, buffer, bufferSize); LOGI(": %s",buffer); free(buffer); /* */ AAsset_close(asset); }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정의와 사용은 다음과 같다
public native void  readFromAssets(AssetManager ass,String filename);
readFromAssets(getAssets(),"log.txt");
logcat    
12-15 15:27:33.290: INFO/ReadAssets(3570): ReadAssets
12-15 15:27:33.290: INFO/ReadAssets(3570): file size         : 138
12-15 15:27:33.290: INFO/ReadAssets(3570): : 。。。。。。。。。。。。。。。。
12-15 15:27:33.290: INFO/ReadAssets(3570):      jni  assets   
12-15 15:27:33.290: INFO/ReadAssets(3570): 。。。。。。。。。。。。。。。。

2 libzip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apk 패키지 읽기
libzip은 C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수정 압축 문서를 읽습니다. andorid에 대한 libzip 이식은 외국인이 하는android-ndk-assets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zip 이 프로젝트는 NDK에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수정하면libzip을 컴파일합니다.so,libzip. 활용so 및 zip.l 프로젝트를 만듭니다.libzip을 사용하면 apk 패키지 안의 다른 압축 파일인 안드로이드 Manifest를 읽을 수 있습니다.xml 레이아웃 xml 등.
void  Java_com_fontlose_ReadAssets_readFromAssetsLibzip(JNIEnv* env,jclass tis,jstring assetpath,jstring filename)
{
   LOGI("ReadAssets");
  int i=0;
   jboolean iscopy;
   const char *mpath = (*env)->GetStringUTFChars(env, assetpath, &iscopy);
   struct zip* apkArchive=zip_open(mpath, 0, NULL);;
   (*env)->ReleaseStringUTFChars(env, filename, mpath);
   struct zip_stat fstat;
   zip_stat_init(&fstat);
   int numFiles = zip_get_num_files(apkArchive);
   LOGI("File numFiles %i 
",numFiles); for (i=0; i<numFiles; i++) { const char* name = zip_get_name(apkArchive, i, 0); if (name == NULL) { LOGE("Error reading zip file name at index %i : %s", zip_strerror(apkArchive)); return; } zip_stat(apkArchive,name,0,&fstat); LOGI("File %i:%s Size1: %d Size2: %d", i,fstat.name,fstat.size ,fstat.comp_size) ; } const char *fname = (*env)->GetStringUTFChars(env, filename, &iscopy); struct zip_file* file = zip_fopen(apkArchive, fname, 0); if (!file) { LOGE("Error opening %s from APK", fname); return; } zip_stat(apkArchive,fname,0,&fstat); (*env)->ReleaseStringUTFChars(env, filename, fname); char *buffer=(char *)malloc(fstat.size+1); buffer[fstat.size]=0; int numBytesRead = zip_fread(file, buffer,fstat.size);; LOGI(": %s
",buffer); free(buffer); zip_fclose(file); zip_close(apkArchive); }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정의와 사용은 다음과 같다
public native void  readFromAssetsLibzip(String apkpath,String filename);
 
readFromAssetsLibzip(getPackageResourcePath(),"assets/log.txt");

logcat 테스트 결과
12-15 15:28:03.430: INFO/ReadAssets(3570): ReadAssets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numFiles 14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0:assets/log 2.txt Size1: 138 Size2: 55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1:assets/log.txt Size1: 138 Size2: 55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2:res/layout/main.xml Size1: 956 Size2: 337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3:AndroidManifest.xml Size1: 1348 Size2: 531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4:resources.arsc Size1: 1480 Size2: 1480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5:res/drawable-hdpi/icon.png Size1: 3966 Size2: 3966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6:res/drawable-ldpi/icon.png Size1: 1537 Size2: 1537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7:res/drawable-mdpi/icon.png Size1: 2200 Size2: 2200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8:classes.dex Size1: 3468 Size2: 1680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9:lib/armeabi/libzip.so Size1: 217246 Size2: 46140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10:lib/armeabi/libreadres.so Size1: 3820 Size2: 1779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11:META-INF/MANIFEST.MF Size1: 852 Size2: 443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12:META-INF/CERT.SF Size1: 905 Size2: 487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File 13:META-INF/CERT.RSA Size1: 776 Size2: 606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 。。。。。。。。。。。。。。。。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jni  assets   
12-15 15:28:03.440: INFO/ReadAssets(3570): 。。。。。。。。。。。。。。。。

위의 예는android를 사용합니다.mk는 다음과 같습니다.
LOCAL_PATH := $(call my-dir)
include $(CLEAR_VARS)
LOCAL_MODULE    := readres
LOCAL_SRC_FILES := readres.c
LOCAL_C_INCLUDES+= /opt/android-ndk-r5/platforms/android-9/arch-arm/usr/include
LOCAL_LDLIBS    += -L/opt/android-ndk-r5/platforms/android-9/arch-arm/usr/lib/ -llog
LOCAL_LDLIBS    += -landroid
LOCAL_LDLIBS    += -lz
LOCAL_LDLIBS    += -L$(LOCAL_PATH) -lzip
include $(BUILD_SHARED_LIBRARY)

log.txt 내용은 다음과 같다.
。。。。。。。。。。。。。。。。
     jni  asse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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