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옵셔널 체이닝
🔐 옵셔널 체이닝이란 뭘까요? 어떤 경우에 사용할까요?
- 답변 ?.은 ?.'앞’의 평가 대상이 undefined나 null이면 평가를 멈추고 undefined를 반환한다. ex>
<ButtonWrap isShow={isShow} inputChange={inputChange}>
<input
className="addInput"placeholder="새 디렉토리 명을 입력하세요"onChange={e => {
inputText.onChange(e);
setInputChange(true);
}}onFocus={e => {
e.stopPropagation();
setCardHoverInputState(true);
}}onBlurCapture={e => {
e.stopPropagation();
console.log(e?.relatedTarget?.className);
if (e?.relatedTarget?.className !== "addBtn") {
setCardHoverInputState(false);
}
}}value={inputText.value}maxLength={20}onKeyPress={onKeyPress}/>
<button className="addBtn" onClick={addDirHandler}>
저장
</button>
</ButtonW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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