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팁 (1)
1. 메뉴 항목이 있는 ToolButton ---------QToolButton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모음 추가
QToolBar *pToolBar = new QToolBar;
QToolButton *pMenuBtn = new QToolButton;
pMenuBtn->setText(tr("Menu"));
QMenu *pMenu = new QMenu;
pMenu->addAction(tr("Qt"));
pMenu->addAction(tr("Linux"));
pMenu->addAction(tr("FreeOS"));
pMenuBtn->setMenu(pMenu);
connect(pMenuBtn, SIGNAL(clicked()), pMenuBtn, SLOT(showMenu()));
pToolBar->addWidget(pMenuBtn);
this->addToolBar(pToolBar);
2. 클래스 MainWindow의 구조 함수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합니다.
//창 투명도 효과 설정
this->setWindowOpacity(0.8);
3. Qt 표준 대화 상자의 QMessageBox:
QMessageBox::information(NULL, "Title", "Content",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QMessageBox::Yes);
QMessageBox::critical(NULL, "critical", "Content",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QMessageBox::Yes);
QMessageBox::warning(NULL, "warning", "Content",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QMessageBox::Yes);
QMessageBox::question(NULL, "question", "Content",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QMessageBox::Yes);
QMessageBox::about(NULL, "About", "About this application");
QMessageBox message(QMessageBox::NoIcon, "Title", "Content with icon.");
message.setIconPixmap(QPixmap("icon.png"));
message.exec();
우리는 QMessageBox 클래스를 사용할 때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static 함수를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구조 함수를 사용한다.
우선 static 함수의 방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static 함수는 모두 Standard Button을 되돌려야 합니다. 우리는 이 되돌림 값을 판단해서 사용자의 조작에 상응하는 값을 할 수 있습니다.
QMessageBox::StandardButton rb = QMessageBox::question(NULL, "Show Qt", "Do you want to show Qt dialog?",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QMessageBox::Yes);
if(rb == QMessageBox::Yes)
{
QMessageBox::aboutQt(NULL, "About Qt");
}
만약 구조 함수 방식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스스로 운행하여 판단해야 한다.
QMessageBox message(QMessageBox::NoIcon, "Show Qt", "Do you want to show Qt dialog?", QMessageBox::Yes | QMessageBox::No, NULL);
if(message.exec() == QMessageBox::Yes)
{
QMessageBox::aboutQt(NULL, "About Qt");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