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와 Q맵은 qt의 QPointF 형식과 CV의 Point2f와 Mat의 사용 디테일을 간단하게 사용합니다.
헤더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ifndef MAINWINDOW_H
#define MAINWINDOW_H
#include <QtGui/QMainWindow>
#include <opencv2/opencv.hpp>
#include <QDebug>
#include <QPoint>
#include <QMap>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cv;
class MainWindow : public QMainWindow
{
Q_OBJECT
public:
MainWindow(QWidget *parent = 0);
~MainWindow();
Mat mat;
QMap<int, QPointF> landmarks;
vector<QPointF> vec_pt_q;// , QPoint
vector<Point2f> vec_pt_cv;// , cv
Point2f pointcv;
QPointF point;
};
#endif // MAINWINDOW_H
cpp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include "mainwindow.h"
MainWindow::MainWindow(QWidget *parent)
: QMainWindow(parent)
{
pointcv.x = 0.5;
pointcv.y = 25;
point = QPointF(0.3,0.6); //PointF , 。cv , 。
// point.x()=0.3; //
// point.y()=0.6; // : :lvalue required as left operand of assignment。
/******************vector ****************************/
//vector QMap , 。 push_bach, insert
vec_pt_q.push_back(point); //QPoint
vec_pt_q.push_back(QPointF(pointcv.x,pointcv.y));
for(int i = 0;i<vec_pt_q.size();i++)
{
qDebug()<<i<<vec_pt_q.at(i).x(); // :QPoint x(), 。cv Point2f 。
}
vec_pt_cv.push_back(pointcv);
vec_pt_cv.push_back(Point2f(point.x(),point.y())); //cv
for(int i = 0;i<vec_pt_cv.size();i++)
{
qDebug()<<i<<vec_pt_cv.at(i).x; // :QPoint x(), 。cv Point2f 。
}
/******************QMap *************************/
landmarks.insert(1,QPointF(pointcv.x,pointcv.y));
landmarks.insert(2,point);
for(int i = 1;i<3;i++)
{
qDebug()<<i<<landmarks.value(i).x();
}
QMap<int, QPointF>::const_iterator i; // QMap,vector
for( i = landmarks.constBegin();i!=landmarks.constEnd();i++)
{
qDebug()<<i.key()<<i.value();//value() i
}
/****************cv QPoint*************************/
point = QPointF(pointcv.x,pointcv.y);
qDebug()<<point.x() <<point.y()<<endl;
/******************* cv ****************************/
mat = Mat::ones(3,3,CV_32FC1);
qDebug()<<mat.at<float>(0,0)<<mat.at<float>(1,1)<<endl<<mat.at<float>(2,2);
cout<<mat<<endl; //
}
MainWindow::~MainWindow()
{
}
:lvalue required as left operand of assignment
lvalue: 왼쪽 값은 값을 부여할 수 있는 표현식을 가리킨다.왼쪽 값은 값 부여 문장의 왼쪽에 있고 상대적인 오른쪽 값(rvaule)은 값 부여 문장의 오른쪽에 있다.값 부여 문장은 모두 왼쪽 값과 오른쪽 값이 있어야 한다.왼쪽 값은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는 변수여야 하며, 상수가 되어서는 안 된다.
. 이 조작부호는 하나의 클래스에 대한 구성원 변수와 하나의 구조체에 대한 구성원 변수에 대한 결과는 다르다(클래스와 구조체의 차이는 연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클래스 A에 구성원 변수 b가 존재한다면 A.b는 사실상 [A b], 즉 이 구성원 변수의 Getter를 호출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 번호의 왼쪽은 [A b]가 된다.xx.xx는 objc에서는 허용되지 않지만 구조체 A의 멤버 bA.b는 b 자체이기 때문에 A.b=xxx는 문제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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