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022/04/04~2022/12/13

경일게임아카데미 멀티디바이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 2일차. C++의 Hello World! 출력부터 자료형의 이해까지. 대학에서 배운 내용이었지만 복습이라 생각하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래는 관련 소스 파일 코드.

// 220405_HelloWorld.cpp : 이 파일에는 'main' 함수가 포함됩니다. 거기서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되고 종료됩니다.
//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본인 이름을 입력 받아서
//__님 환영합니다.
string nameWelcome = "님 환영합니다.";
string Name = "";
cin >> Name;
cout << Name << nameWelcome << endl;

//변수
string helloText = "Hello World!";
cout << helloText << endl;
cout << sizeof(helloText) << endl;

//char a = 'A';
//char b = 'ㄱ';
//std::cout << a << std::endl;
//std::cout << a-1 << std::endl;
//std::cout << sizeof(a) << "Byte" << std::endl;
//std::cout << b << std::endl;
//std::cout << sizeof(b) << "Byte" << std::endl;

//short maxShort = 32767;
//short minShort = -32768;
//unsigned short umaxShort= USHRT_MAX;

//std::cout << maxShort << std::endl;
//std::cout << minShort << std::endl;
//std::cout << umaxShort << std::endl;
//std::cout << sizeof(maxShort)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short)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int)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long)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long long)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__int8)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__int16) << "Byte" << std::endl;
//std::cout << sizeof(__int64) << "Byte" << std::endl;

/ int num = 2;
std::cin >> num;
std::cout << "1. Hello World!\n";
std::cout << num << ". Hello World!\n";
/
}

// 프로그램 실행: <Ctrl+F5> 또는 [디버그] >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 메뉴
// 프로그램 디버그: 키 또는 [디버그] > [디버깅 시작] 메뉴

// 시작을 위한 팁:
// 1. [솔루션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파일을 추가/관리합니다.
// 2. [팀 탐색기] 창을 사용하여 소스 제어에 연결합니다.
// 3. [출력] 창을 사용하여 빌드 출력 및 기타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 4. [오류 목록] 창을 사용하여 오류를 봅니다.
// 5. [프로젝트] > [새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새 코드 파일을 만들거나, [프로젝트] > [기존 항목 추가]로 이동하여 기존 코드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6. 나중에 이 프로젝트를 다시 열려면 [파일] > [열기] > [프로젝트]로 이동하고 .sln 파일을 선택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