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자습편10 [대상방향(4): 펜타스톰 미니게임+간단한 은행 업무 처리 시뮬레이션 클래스]
27806 단어 python 기반
연습: 망자 농약 놀이
1. 세 개의 게임 캐릭터를 생성, 각각: 속성:name,포지셔닝:category,혈액량:Output스킬:Skill영웅:갑옷,전사,혈액량:1000스킬:극인폭풍왕소군,법사,혈액량:1000스킬:엄동설한이 아검,자객,혈액량:1000스킬:순화
2. 게임 장면, 각각:
빨간buff 훔치기, 스킬 시전, 빨간buff 훔치기 시 생명량 300 소모 솔로전투, 1 피, 소모 생명량 500 보혈, 보혈 200 증가
#-*- conding:utf-8 -*-
class hero():
#
def __init__(self,name,category,skill,output=1000,score = 0):
self.name = name
self.category = category
self.skill = skill
self.output = output
self.score = score
# 1, BUFF
def red_buff(self):
self.output -= 300
print('%s%s BUFF, 300'%(self.category,self.name))
# 2solo
def solo(self,n=1):
self.output -= 500
if self.output < 0:
print('%s%s, , '%(self.category,self.name))
else:
if self.score == 0:
self.score += n
print('%s%s solo , 500'%(self.category,self.name))
else:
self.score += n
print('%s%s solo %d , 500'%(self.category,self.name,n))
# ,
def add_xue(self):
self.output += 200
print('%s%s , 200'%(self.category,self.name))
#
def getInfo(self):
if self.output <= 0:
print('%s%s, , %d '%(self.category,self.name,self.score))
else:
print('%s%s ! %d, %d '%(self.category,self.name,self.output,self.score))
#
kai = hero(' ',' ',' ')
#
kai.red_buff()# buff
kai.getInfo()#
kai.solo()#
kai.getInfo()#
kai.add_xue()#
kai.getInfo()#
kai.solo()#
kai.getInfo()#
간단한 은행의 업무 처리 유형을 모의하다
클래스: 은행 클래스 속성을 만듭니다. 은행에 속하는 클래스 속성은 은행의 계좌 개설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카드번호,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 잔액(외부에서 임의로 방문하고 수정할 수 없습니다. 계좌를 개설할 때 카드번호 검증을 하고 카드번호가 이미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 、
( )
방법: 은행류는 본 은행의 계좌 개설 총수를 조회하고 모든 사용자의 개인정보(카드번호,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 잔액 포함)를 조회한다. 각 대상이 실례화 대상을 가지고 있을 때 관련 매개 변수 초기화 대상과 클래스 속성을 전송하여 돈을 인출한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검사가 필요하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검증하여 개인의 잔액을 조작한다.잔액보다 큰 돈을 찾으면 잔액이 부족하여 저금(카드번호와 비밀번호 검증 필요)이 부족합니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검증하여 개인의 잔액을 조작합니다. 반환 조작은 개인의 상세한 정보(카드번호 비밀번호 검증 필요)를 성공적으로 확인하고 개인의 카드번호, 사용자 이름, 잔액 정보를 반환합니다.
class Bank():
#
__Users = {}
# 、 、 、
def __init__(self,CradId,pwd,name,balance):
if CradId not in Bank.__Users:
Bank.__Users[CradId] = {'pwd':pwd,'Username':name,'Balance':balance}
self.__CradId = CradId
self.__pwd = pwd
self.__name = name
self.__balance = balance
#
@classmethod
def nums(cls):
print(' :%d'%(len(cls.__Users)))
# ( 、 、 、 )
@classmethod
def get_Users(cls):
for key,val in cls.__Users.items():
print(' :%s
:%s
:%d
:%d'%(key,val['Username'],val['pwd'],val['Balance']))
print()
#
@staticmethod
def check_User(CradId,pwd):
if (CradId in Bank.__Users) and (pwd == Bank.__Users[CradId]['pwd'] ):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staticmethod
def check_money(money):
if isinstance(money,int):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 ( )
def q_money(self,CradId,pwd,money):
if Bank.check_User(CradId,pwd):
#
if Bank.check_money(money):
if Bank.__Users[CradId]['Balance'] >= money:
Bank.__Users[CradId]['Balance'] -= money
print(' %s, %d, %d'%(CradId,money,Bank.__Users[CradId]['Balance']))
else:
print(' ')
else:
print(' ')
else:
print(' ')
def c_money(self,CradId,pwd,money):
if Bank.check_User(CradId,pwd):
#
if Bank.check_money(money):
Bank.__Users[CradId]['Balance'] += money
print(' %s, %d, %d'%(CradId,money,Bank.__Users[CradId]['Balance']))
else:
print(' ')
else:
print(' ')
# ( )
def getInfo(self,CradId,pwd):
if Bank.check_User(CradId, pwd):
print(' %s, %s, %d' % (CradId, Bank.__Users[CradId]['Username'], Bank.__Users[CradId]['Balance']))
else:
print(' ')
joe = Bank('1001',111111,'joe',100)
joe2 = Bank('1001',111111,'joe',100)
Bank.nums()
print('_'*50)
Bank.get_Users()
print('_'*50)
joe.c_money('1001',111111,500)
print('_'*50)
joe.q_money('1001',111111,300)
print('_'*50)
joe.getInfo('1001',111111)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python-- 문제점(귀속을 처리할 때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기본 조건과 귀속 조건입니다.기선 조건에서 이 함수는 하나의 원소(예를 들어 하나의 수)를 전개해야 한다.이 경우 for 순환은 TypeError 이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