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Qt4 학습 노트 -3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lbl1 = QtGui.QLabel('ZetCode', self)
lbl1.move(15, 10)
lbl2 = QtGui.QLabel('tutorials', self)
lbl2.move(35, 40)
lbl3 = QtGui.QLabel('for programmers', self)
lbl3.move(55, 70)
self.setGeometry(300, 300, 250, 150)
self.setWindowTitle('Absolute')
self.show()
move 방법을 사용하여 객체를 작성할 위치를 이동합니다.Qlabel 방법으로 label을 만든 후에 모브 방법으로 이 label이 특정한 위치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창의layout 방법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okButton = QtGui.QPushButton("OK")
cancelButton = QtGui.QPushButton("Cancel")
hbox = QtGui.QHBoxLayout()
hbox.addStretch(1)
hbox.addWidget(okButton)
hbox.addWidget(cancelButton)
vbox = QtGui.QVBoxLayout()
vbox.addStretch(1)
vbox.addLayout(hbox)
self.setLayout(vbox)
self.setGeometry(300, 300, 300, 150)
self.setWindowTitle('Buttons')
self.show()
def main():
app = QtGui.QApplication(sys.argv)
ex = Example()
sys.exit(app.exec_())
if __name__ == '__main__':
main()
버튼이 창에 있는 위치를 표시하려면ddStretch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QHBoxLayout과 QVBoxLayout은 각각 가로와 세로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3. 좌표로 창 직접 배치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grid = QtGui.QGridLayout()
self.setLayout(grid)
names = ['Cls', 'Bck', '', 'Close',
'7', '8', '9', '/',
'4', '5', '6', '*',
'1', '2', '3', '-',
'0', '.', '=', '+']
positions = [(i,j) for i in range(5) for j in range(4)]
for position, name in zip(positions, names):
if name == '':
continue
button = QtGui.QPushButton(name)
grid.addWidget(button, *position)
self.move(300, 150)
self.setWindowTitle('Calculator')
self.show()
def main():
app = QtGui.QApplication(sys.argv)
ex = Example()
sys.exit(app.exec_())
if __name__ == '__main__':
main()
QGridLayout 방법을 사용하여 직접 좌표를 통해 Button의 위치를 정의합니다.주의(i, j)에서 숫자의 크기는 선후 순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그 자체는 특별한 의미가 없다.코드를 조금 수정하겠습니다.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grid = QtGui.QGridLayout()
self.setLayout(grid)
name_1 = 'Open'
position_1 = (1,1)
name_2 = 'Close'
position_2 = (2,2)
self.move(300, 150)
self.setWindowTitle('Calculator')
self.show()
def main():
app = QtGui.QApplication(sys.argv)
ex = Example()
sys.exit(app.exec_())
if __name__ == '__main__':
main()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grid = QtGui.QGridLayout()
self.setLayout(grid)
name_1 = 'Open'
position_1 = (1,1)
name_2 = 'Close'
position_2 = (3,3)
self.move(300, 150)
self.setWindowTitle('Calculator')
self.show()
def main():
app = QtGui.QApplication(sys.argv)
ex = Example()
sys.exit(app.exec_())
if __name__ == '__main__':
main()
실행 후에 우리는 같은 창 단추 레이아웃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직접 위치를 정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로 정렬하는 것입니다. (너무 번거롭습니다.)
(Zip에 관하여 초보자는http://www.cnblogs.com/BeginMan/archive/2013/03/14/2959447.html)
import sys
from PyQt4 import QtGui
class Example(QtGui.QWidget):
def __init__(self):
super(Example, self).__init__()
self.initUI()
def initUI(self):
title = QtGui.QLabel('Title')
author = QtGui.QLabel('Author')
review = QtGui.QLabel('Review')
titleEdit = QtGui.QLineEdit()
authorEdit = QtGui.QLineEdit()
reviewEdit = QtGui.QTextEdit()
grid = QtGui.QGridLayout()
grid.setSpacing(10)
grid.addWidget(title, 1, 0)
grid.addWidget(titleEdit, 1, 1)
grid.addWidget(author, 2, 0)
grid.addWidget(authorEdit, 2, 1)
grid.addWidget(review, 3, 0)
grid.addWidget(reviewEdit, 3, 1, 5, 1)
self.setLayout(grid)
self.setGeometry(300, 300, 350, 300)
self.setWindowTitle('Review')
self.show()
def main():
app = QtGui.QApplication(sys.argv)
ex = Example()
sys.exit(app.exec_())
if __name__ == '__main__':
main()
여전히 Grid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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