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그래 밍 언어 EF 속도 테스트 (2): n - body
다음은 EF 소스 코드 입 니 다.
import ;
//n-body
public final class < = "liigo">
{
public static main() {
int n = 20000000;
int time = . ();
NBodySystem bodies = new NBodySystem();
. (bodies.energy());
for (int i=0; i<n; i++)
bodies.advance(0.01);
. (bodies.energy());
. ("time(ms): ", . () - time);
. ();
}
}
final class NBodySystem {
private Body[] bodies;
public init(){
bodies = new Body[5];
bodies[0] = Body.sun();
bodies[1] = Body.jupiter();
bodies[2] = Body.saturn();
bodies[3] = Body.uranus();
bodies[4] = Body.neptune();
double px = 0.0;
double py = 0.0;
double pz = 0.0;
for(int i=0; i < bodies. ; i++) {
px += bodies[i].vx * bodies[i].mass;
py += bodies[i].vy * bodies[i].mass;
pz += bodies[i].vz * bodies[i].mass;
}
bodies[0].offsetMomentum(px,py,pz);
}
public advance(double dt) {
for(int i=0; i < bodies. ; i++) {
Body iBody = bodies[i];
for(int j=i+1; j < bodies. ; j++) {
double dx = iBody.x - bodies[j].x;
double dy = iBody.y - bodies[j].y;
double dz = iBody.z - bodies[j].z;
double dSquared = dx * dx + dy * dy + dz * dz;
double distance = . (dSquared);
double mag = dt / (dSquared * distance);
iBody.vx -= dx * bodies[j].mass * mag;
iBody.vy -= dy * bodies[j].mass * mag;
iBody.vz -= dz * bodies[j].mass * mag;
bodies[j].vx += dx * iBody.mass * mag;
bodies[j].vy += dy * iBody.mass * mag;
bodies[j].vz += dz * iBody.mass * mag;
}
}
foreach (bodies, Body body) {
body.x += dt * body.vx;
body.y += dt * body.vy;
body.z += dt * body.vz;
}
}
public double energy(){
double dx, dy, dz, distance;
double e = 0.0;
for (int i=0; i < bodies. ; i++) {
Body iBody = bodies[i];
e += 0.5 * iBody.mass *
( iBody.vx * iBody.vx
+ iBody.vy * iBody.vy
+ iBody.vz * iBody.vz );
for (int j=i+1; j < bodies. ; j++) {
Body jBody = bodies[j];
dx = iBody.x - jBody.x;
dy = iBody.y - jBody.y;
dz = iBody.z - jBody.z;
distance = . (dx*dx + dy*dy + dz*dz);
e -= (iBody.mass * jBody.mass) / distance;
}
}
return e;
}
}
final class Body {
const double PI = 3.141592653589793;
const double SOLAR_MASS = 4 * PI * PI;
const double DAYS_PER_YEAR = 365.24;
public double x, y, z, vx, vy, vz, mass;
public init(){}
public static Body jupiter(){
Body p = new Body();
p.x = 4.84143144246472090e+00;
p.y = -1.16032004402742839e+00;
p.z = -1.03622044471123109e-01;
p.vx = 1.66007664274403694e-03 * DAYS_PER_YEAR;
p.vy = 7.69901118419740425e-03 * DAYS_PER_YEAR;
p.vz = -6.90460016972063023e-05 * DAYS_PER_YEAR;
p.mass = 9.54791938424326609e-04 * SOLAR_MASS;
return p;
}
public static Body saturn(){
Body p = new Body();
p.x = 8.34336671824457987e+00;
p.y = 4.12479856412430479e+00;
p.z = -4.03523417114321381e-01;
p.vx = -2.76742510726862411e-03 * DAYS_PER_YEAR;
p.vy = 4.99852801234917238e-03 * DAYS_PER_YEAR;
p.vz = 2.30417297573763929e-05 * DAYS_PER_YEAR;
p.mass = 2.85885980666130812e-04 * SOLAR_MASS;
return p;
}
public static Body uranus(){
Body p = new Body();
p.x = 1.28943695621391310e+01;
p.y = -1.51111514016986312e+01;
p.z = -2.23307578892655734e-01;
p.vx = 2.96460137564761618e-03 * DAYS_PER_YEAR;
p.vy = 2.37847173959480950e-03 * DAYS_PER_YEAR;
p.vz = -2.96589568540237556e-05 * DAYS_PER_YEAR;
p.mass = 4.36624404335156298e-05 * SOLAR_MASS;
return p;
}
public static Body neptune(){
Body p = new Body();
p.x = 1.53796971148509165e+01;
p.y = -2.59193146099879641e+01;
p.z = 1.79258772950371181e-01;
p.vx = 2.68067772490389322e-03 * DAYS_PER_YEAR;
p.vy = 1.62824170038242295e-03 * DAYS_PER_YEAR;
p.vz = -9.51592254519715870e-05 * DAYS_PER_YEAR;
p.mass = 5.15138902046611451e-05 * SOLAR_MASS;
return p;
}
public static Body sun(){
Body p = new Body();
p.mass = SOLAR_MASS;
return p;
}
public Body offsetMomentum(double px, double py, double pz){
vx = -px / SOLAR_MASS;
vy = -py / SOLAR_MASS;
vz = -pz / SOLAR_MASS;
return this;
}
}
이 EF 프로그램 은 내 기계 에서 운행 하 는 데 약 165 초가 걸린다.해당 VC6 의 최 적 화 된 운행 시간 은 약 15 초 입 니 다.
다른 프로 그래 밍 언어 / 컴 파 일 러 의 표현 은 여 기 를 보십시오. http://shootout.alioth.debian.org/gp4/benchmark.php?test=nbody&lang=all
전반적 으로 EF 의 활약 은 나 쁘 지 않다.많은 프로 그래 밍 언어 (예 를 들 어 C + +, JAVA, C \ #, D, Fortran, Pascal) 보다 훨씬 느 리 고 다른 많은 프로 그래 밍 언어 (예 를 들 어 Erlang, Python, Ruby, Perl, PHP, Lua, Groovy, SmallTalk, JavaScript) 보다 훨씬 빠르다.
더 분석 하면 EF 는 컴 파일 형 언어 로 서 보통 다른 컴 파일 형 언어 보다 느리다 (EF 컴 파일 러 가 최적화 되 지 않 았 기 때문에). 최대 10 배 이상 느리다.EF 는 보통 해석 형 언어 보다 빠 르 고 몇 배, 수 십 배 빠 르 며 수백 배 에 이른다.
아직 많은 테스트 문제 가 있 으 니 시간 이 있 으 면 계속 하 세 요.EF 언어 를 알 고 싶 으 시 면 EF 공식 블 로그 로 오 세 요. http://blog.csdn.net/efdev/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Linux Shell 프로 그래 밍 - 텍스트 처리 grep, sed사용자 가 지정 한 '모드' 에 따라 대상 텍스트 를 일치 하 게 검사 하고 일치 하 는 줄 을 인쇄 합 니 다. ##포함 되 지 않 음, 역방향 일치 \ ##키워드 앞 뒤 가 맞지 않 고 키워드 만 일치 합 니 다...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