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직전 게임 개발 챌린지
💬 입대 전 든 생각
여행도 여행이지만 고등학교 때 소홀히 했던 게임개발이 생각났다.
입대 전까지 게임 하나를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하고 가겠다.
게임이 마음에 든다면 추후에 스팀 시장에도 올리고 싶은 마음이다.
const D_DAY = "20210712"
📌 계획
2021-06-24
1. 기본적인 게임 프로토타입 완성 (O)
2. 캐릭터 5개를 만들기 (O)
3. 이동 기능 구현 (O)
4. 충돌 시 피격 구현 (△)
2021-06-25
++ 충돌 시 피격 구현 (O)
1. 상대방 hp바 보이게 하기 (O)
2. 부드럽게 hp 줄어들게 하기 (△)
3. Attack과 Skill 구현하기 1/3 (X)
2021-06-26
++ 부드럽게 hp 줄어들게 하기 (O)
1. 아군과 적 구별 기능 구현
2. 플레이어와 대결하는 AI BOT 구현
3. Attack과 Skill 구현하기 2/3
2021-06-27
1. 데미지 공식 구현
2. AI BOT의 난이도 3가지 구현
3. Attack과 Skill 구현하기 3/3
2021-06-28
1. 맵 추가
2. 스테이지 추가
3. 온라인 정보 찾기
🔥 실행
2021-06-25
Easing을 연구하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closure를 사용하면 Easing을 이용한 변수 변화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나는 체력이 부드럽게 줄어드는 모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easeInOutExpo 함수를 스크립트로 만들어 사용하였다.
function easeInOutExpo(argument0) {
if (argument0 = 0) return 0;
else if (argument0 = 1) return 1;
var t = argument0 * 2;
if (t < 1) return 0.5 * power(2, 10 * (t - 1));
return 0.5 * (-power(2, -10 * (t - 1)) + 2);
}
2021-06-26
주인공은 평범한 이동범위를 가졌기 때문에 공격 패턴과 스킬도 평범하게 디자인하려고 했다.
입대로 인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를 사용하지 못한다.. 개발을 잠재적 중단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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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입대 직전 게임 개발 챌린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ltebtr/입대-전-게임-개발-챌린지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