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노드의 Populating Next Right Pointers - 각 노드에 next right 포인터를 채웁니다.
Given a binary tree
=> 두 갈래 나무 지정
struct TreeLinkNode {
TreeLinkNode *left;
TreeLinkNode *right;
TreeLinkNode *next;
}
Populate each next pointer to point to its next right node. If there is no next right node, the next pointer should be set to
NULL
. => 모든 노드의 넥스트 바늘을 오른쪽의 노드를 가리키고 오른쪽에 노드가 없으면null을 가리킨다
Initially, all next pointers are set to
NULL
. => 모든next 노드는null로 초기화됩니다.
Note:
= > 주의
For example,
=> 예를 들어 Given the following perfect binary tree,
=> 주어진 완벽한 두 갈래 나무
1
/ \
2 3
/ \ / \
4 5 6 7
After calling your function, the tree should look like:
=> 함수가 실행된 후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1 -> NULL
/ \
2 -> 3 -> NULL
/ \ / \
4->5->6->7 -> NULL
/**
* Definition for binary tree with next pointer.
* struct TreeLinkNode {
* int val;
* TreeLinkNode *left, *right, *next;
* TreeLink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nex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
};
효동 분석:
먼저 생각나는 것은 두 갈래 나무의 범람이다. 먼저 범람한 왼쪽 나무를 오른쪽 나무로 가리키면 다음과 같은 삼각형을 구성할 수 있다. 그 중에서null은 초기화된 값이다.(5도null을 가리키며 그려지지 않음)
1 -> null / \ 2 -> 3 ->null /\ /\ 4->5 6->7->null
다음 단계는 5와 6 사이를 연결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오른쪽 나무의next가 자신의next를 가리키는 왼쪽 나무이다.이렇게 하면 얻을 수 있다
1 -> NULL / \ 2 -> 3 -> NULL /\ /\ 4->5->6->7 -> NULL
다음은 여러 가지 반복적인 알고리즘 선택이다.먼저 차례차례 훑어보기를 선택했습니다.http://blog.csdn.net/u011960402/article/details/14517135안에 상세한 묘사가 있다.그래서 다음 코드가 생겼어요.
코드 구현:
실현 1: 귀속/**
* Definition for binary tree with next pointer.
* struct TreeLinkNode {
* int val;
* TreeLinkNode *left, *right, *next;
* TreeLink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nex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if (NULL == root) {
return;
}
TreeLinkNode *left = root->left;
TreeLinkNode *right = root->right;
/* set the next pointer for his left child */
if (NULL != left) {
left->next = right;
}
/* set the next pointer for his right child */
if (NULL != right && NULL != root->next) {
right->next = root->next->left;
}
/* do it recursively */
connect(left);
connect(right);
}
};
실행 결과:
14/14 test cases passed.
Status: Accepted
Runtime:
52 ms
구현 2:
비귀속 실현:/**
* Definition for binary tree with next pointer.
* struct TreeLinkNode {
* int val;
* TreeLinkNode *left, *right, *next;
* TreeLinkNode(int x) : val(x), left(NULL), right(NULL), next(NULL) {}
* };
*/
class Solution {
public:
void connect(TreeLinkNode *root) {
if(root == NULL) return;
stack<TreeLinkNode*> TreeStack;
while(root || !TreeStack.empty()){
while(root){
TreeStack.push(root);
if(root->left){
root->left->next = root->right;
if(root->next)
root->right->next = root->next->left;
}
root = root->left;
}
root = TreeStack.top();
TreeStack.pop();
root = root->right;
}
}
};
실행 결과:
14/14 test cases passed.
Status: Accepted
Runtime:
104 ms
이상하게도 시비귀속은 오히려 귀속 알고리즘보다 느리고 이상하다.
더 좋은 알고리즘을 제시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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