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 클래스 대상을 가리키는 부모 클래스 인용 (위로 전환)
7927 단어 java 기초
부류를 확장하는 변수와 방법을 주의하십시오. 이 인용은 호출할 수 없습니다.
public class Point {
private int x;
private final int y;
public Point(int x,int y) {
this.x= x;
this.y= y;
}
}
Point는 부모 클래스로 하위 클래스를 실현합니다.
public class ColorPoint extends Point{
public int color;
public ColorPoint(int x, int y,int color) {
super(x, y);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this.color = color;
}
public int getColor() {
return color;
}
}
ColorPoint의 color와 getColor() 방법은 부모 Point를 확장합니다.그리하여
Point cp = new ColorPoint(3,4,5);
cp는 getColor () 와color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주의점 3은 하위 클래스의 대상을 가리키는 부모 클래스 인용은 하위 클래스에서만 호출됩니다.하위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를 덮어쓰는 방법이 있다면, 이 인용은 덮어쓰는 방법만 얻을 수 있습니다.하위 클래스가 계승되어 덮어쓰지 않는 방법은 이미 하위 클래스가 가지고 있으며 이 인용은 직접 호출됩니다.
public class Point {
public int x;
public int y;
public Point(int x,int y) {
this.x= x;
this.y= y;
}
public void method() {
System.out.println(" ");
}
public void method1() {
System.out.println(" ");
}
}
부모 클래스 method () 방법으로 이불 클래스를 덮어씁니다.
public class ColorPoint extends Point{
public int color;
public int x;
public ColorPoint(int x, int y,int color) {
super(x, y);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this.color = color;
}
@Override
public void method() {
System.out.println(" ");
}
}
마지막으로 인쇄 출력
Point cp1 = new ColorPoint(4,8,9);
cp1.method();
cp1.method1();
//
// class com.kdk.java.ColorPoint
// class com.kdk.java.ColorPoint
주의점 4는 상향 변환 중 하위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의 정의와 같은 변수를 가지고 있을 때 이 변수를 계승할 수 없습니다.이 정의가 같은 변수가 하위 클래스 대상에 있는 값을 얻으려면 get () 방법을 통해 통과해야 합니다.의 방식은 이 정의와 같은 변수가 부류에 있는 값을 얻는 것이다.
public class Point {
public int x;
public int y;
public Point(int x,int y) {
this.x= x;
this.y= y;
}
public int getY() {
return y;
}
}
public class ColorPoint extends Point{
public int color;
public int x = 8;
public int y = 9;
public ColorPoint(int x, int y,int color) {
super(x, y);
// TODO Auto-generated constructor stub
this.color = color;
}
public int getY() {
return y;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oint cp = new ColorPoint(3,4,5);
System.out.println(cp.x+"");// 3
System.out.println(cp.y);// 4
System.out.println(cp.getY()+"");// 9
}
}
미완성, 미완성...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ava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의 UDP 서버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서버: 클라이언트: UDP: 클라이언트를 열어 데이터를 받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 서버를 열어 데이터를 보냅니다....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