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 간단한 사진 프로그램 및 사진 편집 실현
사진을 찍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실현하고 빈칸에 따라 사진을 찍으며 esc에서 종료합니다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cv;
using namespace std;
int main(int argc, char* argv)
{
VideoCapture capture(0);
Mat frame;
if (!capture.isOpened())
{
return -1;
}
char filename[200];
int count = 23;
while (1)
{
char key = cv::waitKey(50);
capture.read(frame);
imshow("video", frame);
if (key == 27)break;// ESC
if (key == 32)//
{
sprintf(filename, "D:\\pic\\pic%d.jpg", ++count);
imwrite(filename, frame);//
imshow("image", frame);
}
}
return 0;
}
폴더의 그림을 읽고 크기에 따라 재단합니다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cv;
using namespace std;
String face_cascade_name = "haarcascade_frontalface_default.xml";
CascadeClassifier face_cascade; //
int i = 1;
void detectAndCut(Mat image);
int main(int argc, char* argv)
{
Mat image;
char fileName[244];
if (!face_cascade.load(face_cascade_name)){ printf("--(!)Error loading face cascade
"); return -1; };
for (int i = 1; i < 245; i++)
{
sprintf(fileName, "D:\\pic\\pic%d.jpg", i);// , filename 。
image = imread(fileName, 1);
//imshow(filename, image);
detectAndCut(image);
}
return 0;
}
void detectAndCut(Mat image)
{
std::vector faces;
Mat img_gray;
char fileOutName[244];
cvtColor(image, img_gray, COLOR_BGR2GRAY);
equalizeHist(img_gray, img_gray);
//-- Detect faces
face_cascade.detectMultiScale(img_gray, faces, 1.1, 3, CV_HAAR_DO_ROUGH_SEARCH, Size(50, 50));
for (size_t j = 0; j < faces.size(); j++)
{
Mat faceROI = image(faces[j]);
Mat MyFace;
if (faceROI.cols > 100)
{
resize(faceROI, MyFace, Size(92, 112));
sprintf(fileOutName, "D:\\MyFace\\MyFcae%d.jpg", i++);
imwrite(fileOutName, MyFace);
imshow("ii", MyFace);
}
waitKey(10);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