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 이미지 스트리밍 (스캔)
1. 간단한 방법: 아래 표기법 cv::at(x, y)
C 언어와 유사한 2차원 그룹을 옮겨다니며, 아래 첨자 (x, y) 를 통해 데이터 요소에 접근하고,opencv에서img를 사용합니다.at(x, y) - 이미지의 요소(픽셀 포인트)에 액세스합니다.그 중에서img은Mat류의 대상이다. 이 대상은 구성원 함수at(x, y)를 호출한다. 이 함수는 템플릿 함수이고 T는 원소의 유형이며 uchar일 수도 있고Vec3b 유형일 수도 있다.(x, y)는 각각 이미지의 위치 행과 열입니다.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opencv2/imgproc.hpp"
#include "opencv2/imgcodecs.hpp"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cv;
int main()
{
double t;
namedWindow("src");
namedWindow("dst");
Mat src, src2, dst;
src = imread("./src/img4.jpg", IMREAD_UNCHANGED);
dst = Mat::zeros(src.size(), src.type());
int channel = src.channels(); //
float a = 1.5;//
int b = 0;//
t = (double)getTickCount();
//
switch (channel)
{
case 1:
for (int i = 0; i < src.rows; i++)
for (int j = 0; j < src.cols; j++)
dst.at(i, j) = saturate_cast(a * src.at(i, j) + b);
break;
default:
for (int i = 0; i < src.rows; i++)
{
for (int j = 0; j < src.cols; j++)
{
for (int c = 0; c < src.channels(); c++)
{
dst.at(i, j)[c] = saturate_cast(a * src.at(i, j)[c] + b);
}
}
}
}
t = ((double)getTickCount() - t) / getTickFrequency();
cout << t << endl;
imshow("src", src);
imshow("dst", dst);
waitKey(0);
return 0;
}
2. 유효한 방법: 포인터를 통해 cv:::ptr(i=0) 또는 cv::ptr(i,j)에 접근
img.ptr(i=0)는 T타입의 포인터를 되돌려줍니다. 이 함수는 템플릿 함수이고 T는 요소 타입이며 기본값은 uchar 타입,img입니다.ptr(i,j)의 용법은 유사하다.
//
uchar *p, *pt;
if (channel == 1)
{
for (int i = 0; i < src.rows; i++)
{
pt = src.ptr(i);
p = dst.ptr(i);
for (int j = 0; j < src.cols; j++)
{
p[j] = saturate_cast(a * pt[j] + b);
}
}
}
else
{
for (int i = 0; i < src.rows; i++)
{
for (int j = 0; j < src.cols; j++)
{
pt = src.ptr(i,j);
p = dst.ptr(i,j);
for (int c = 0; c < src.channels(); c++)
{
p[c] = saturate_cast(a * pt[c] + b);
}
}
}
}
3. 테이블 검색을 통해: cv::: LUT(src, lut, dst)
세 매개변수는 모두 Mat의 객체입니다.src는 원소가 8자리인 입력 이미지이고 dst는 출력 결과입니다. 크기, 원소 유형은 src와 같습니다. lut는 256개의 원소를 포함하는 검색표입니다. 우선 Mat 유형의 검색표를 구축합니다.
Mat lookUpTable(1, 256, CV_8U)
uchar *p = lookUpTable.ptr()
for( int i = 0; i < 256; ++i)
p[i] = table[i];
마지막 호출 함수 cv::LUT(src, lut, dst)
요약:
이러한 효율성 비교:at () < ptr () < LUT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