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9
//검색할 때 방향을 추가하기;
//
#include<stdio.h>
#include<string.h>
#include<queue>
using namespace std;
char map[200][200];
int use[200][200][4],n,m;
int dir[5][2]={0,0,-1,0,1,0,0,-1,0,1};// ,
struct node{
int x;
int y;
int count;
int di;
};
int BFS(int ix,int iy){
node tem;
tem.x=ix;
tem.y=iy;
tem.count=0;
tem.di=1;
use[ix][iy][1]=1;
queue<node> que;
que.push(tem);////
while(!que.empty())
{
node now=que.front();
que.pop();
node next=now;
if(map[now.x][now.y]=='T')
return now.count;
next.x=now.x+dir[now.di][0];//
next.y=now.y+dir[now.di][1];//
if(next.x>=0&&next.y>=0&&next.x<n&&next.y<m&&!use[next.x][next.y][next.di]&&map[next.x][next.y]!='#')
{
next.count++;
use[next.x][next.y][next.di]=1;
que.push(next);
}
next=now;//
if(now.di==1||now.di==2)//1
{
next.di=3;
if(!use[next.x][next.y][next.di])
{
next.count++;
use[next.x][next.y][next.di]=1;
que.push(next);
}
next=now;
next.di=4;
if(!use[next.x][next.y][next.di])
{
next.count++;
use[next.x][next.y][next.di]=1;
que.push(next);
}
}
next=now;
if(now.di==3||now.di==4)//2
{
next.di=2;
if(!use[next.x][next.y][next.di])
{
next.count++;
use[next.x][next.y][next.di]=1;
que.push(next);
}
next=now;
next.di=1;
if(!use[next.x][next.y][next.di])
{
next.count++;
use[next.x][next.y][next.di]=1;
que.push(next);
}
}
}
return -1;
}
int main()
{
int T;
scanf("%d",&T);
while(T--)
{
memset(use,0,sizeof(use));
int ix=0,iy=0;
scanf("%d%d",&n,&m);
for(int i=0;i<n;i++)
scanf("%s",map[i]);
for(int i=0;i<n;i++)
for(int j=0;j<m;j++)
if(map[i][j]=='S'){
ix=i;iy=j;break;
}
int ans;
ans=BFS(ix,iy);
printf("%d
",ans);
}
return 0;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언어의 JSONJSON은 Javascript 표기법을 사용하여 데이터 구조를 레이아웃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그러나 Javascript가 코드에서 이러한 구조를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언어는 아닙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객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