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a의 대상을 향한 특성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5756 단어
객체 지향 특성
4
  • 클래스: 클래스는 확장 가능한 템플릿으로 대상을 만들고 상태의 초기값(구성원 변수)과 행위의 실현을 제공합니다

  • 4
  • 대상: 클래스의 실례이며 자신에게 독립된 메모리를 분배한다

  • 4
  • 계승: 변수와 클래스의 함수가 다른 클래스에 의해 계승되는 개념이다

  • 4
  • 봉인: 데이터와 함수를 결합시키는 일종의 방법이다.데이터는 클래스의 외부와 함수의 도움말 아래 접근할 수 있습니다.그것 또한 데이터 추상이라고도 불린다

  • Lua의 OOP.
    Lua에서 대상과 표 및 Lua를 위한 첫 번째 클래스 함수를 실현합니다.함수와 관련 데이터를 표에 삽입하여 하나의 대상을 형성한다.계승은metatables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며, 검색 메커니즘에 존재하지 않는 함수 (방법) 와 부모 대상 필드에 제공됩니다.
    Lua 테이블에는 이러한 상태와 식별 대상이 있는데 이것은 값에 독립된 특성이다.두 객체(표)는 같은 값을 가지지만 다른 객체에 있고 한 객체는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지만 항상 같은 객체입니다.객체 테이블에 라이프 사이클이 있는 것처럼 독립적으로 작성되거나 작성됩니다.하나의 진실한 세계의 예
    대상을 향한 개념은 광범위하지만 가장 큰 이익을 얻고 이해해야 한다.
    간단한 수학 예를 생각해 봅시다.우리는 서로 다른 형상이 원형, 직사각형, 정사각형과 같은 상황을 자주 만날 수 있다.
    모양은 공통된 속성 영역을 가질 수 있습니다.따라서 우리는 공통 속성 영역의 기초 대상 모양에서 다른 모양을 확장할 수 있다.각 형태는 고유의 성질과 기능이 있는 사각형으로 속성의 길이, 너비, 면적을 속성으로 하고 printArea와calculateArea를 함수로 한다.간단한 클래스 만들기
    간단한 유형은 직사각형의 세 가지 속성 면적을 실현하는데 길이와 너비는 다음과 같다.printArea의 기능 인쇄에 의해 계산된 면적도 있습니다.
    
       -- Meta class 
      
    Rectangle = {area = 0, length = 0, breadth = 0}

    -- Derived class method new
    function Rectangle:new (o,length,breadth)
      o = o or {}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self.length = length or 0
      self.breadth = breadth or 0
      self.area = length*breadth;
      return o
    end

    -- Derived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Rectangle:printArea ()
      print("The area of Rectangle is ",self.area)
    end


    객체 작성
    대상을 만드는 것은 클래스의 실례 분배 메모리의 과정입니다.모든 대상은 자신의 메모리와 공용 클래스 데이터를 공유한다.
    
       r = Rectangle:new(nil,10,20) 
     

    액세스 속성
    클래스에서 점을 사용합니다.다음 그림에서 보듯이 속성에 접근할 수 있는 조작부호
    
       print(r.length) 
     

    구성원 함수 액세스
    다음 그림과 같이 콜론 연산자를 사용하여 객체 멤버 함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r:printArea() 
     

    메모리가 분배되고 초기 값이 설정됩니다.초기화 과정은 다른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언어 구조보다 낫다.그것은 단지 기능 설정 값일 뿐이다. 위의 그림과 같다.완전한 예
    대상을 향한 루아를 사용한 완전한 예를 살펴보자.
    
       -- Meta class 
      
    Shape = {area = 0}

    -- Base class method new
    function Shape:new (o,side)
      o = o or {}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side = side or 0
      self.area = side*side;
      return o
    end

    -- Base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Shape:printArea ()
      print("The area is ",self.area)
    end

    -- Creating an object
    myshape = Shape:new(nil,10)

    myshape:printArea()


    위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The area is  100 
     

    루아의 계승
    상속은 형태를 확장하는 간단한 기본 대상으로 직사각형, 정사각형 등으로 처리된다.그것은 통상적으로 실제 세계에서의 공유와 확장의 기본적인 성질과 기능에 쓰인다.
    간단한 클래스 확장을 보여 줍니다.다음 그림과 같이 하나의 종류가 있다.
     
    
       -- Meta class 
      
    Shape = {area = 0}
    -- Base class method new
    function Shape:new (o,side)
      o = o or {}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side = side or 0
      self.area = side*side;
      return o
    end
    -- Base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Shape:printArea ()
      print("The area is ",self.area)
    end

    우리가 확장할 수 있는 형상은 정사각형류로 다음과 같다.
    
       Square = Shape:new() 
      
    -- Derived class method new
    function Square:new (o,side)
      o = o or Shape:new(o,side)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return o
    end

    베이스 함수 다시 로드
    우리는 파생류가 아닌 기본 함수를 다시 불러올 수 있다. 아래 그림과 같다.
    
       -- Derived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Square:printArea ()
      print("The area of square is ",self.area)
    end

    온전한 예를 계승하다
    Lua에서 우리가 확장할 수 있는 간단한 클래스는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Metatables의 또 다른 새로운 방법입니다.모든 구성원 변수와 기본 클래스의 함수는 파생 클래스에 보존됩니다.
    
        -- Meta class 
      
    Shape = {area = 0}
    -- Base class method new
    function Shape:new (o,side)
      o = o or {}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side = side or 0
      self.area = side*side;
      return o
    end
    -- Base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Shape:printArea ()
      print("The area is ",self.area)
    end

    -- Creating an object
    myshape = Shape:new(nil,10)
    myshape:printArea()

    Square = Shape:new()
    -- Derived class method new
    function Square:new (o,side)
      o = o or Shape:new(o,side)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return o
    end

    -- Derived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Square:printArea ()
      print("The area of square is ",self.area)
    end

    -- Creating an object
    mysquare = Square:new(nil,10)
    mysquare:printArea()

    Rectangle = Shape:new()
    -- Derived class method new
    function Rectangle:new (o,length,breadth)
      o = o or Shape:new(o)
      setmetatable(o, self)
      self.__index = self
      self.area = length * breadth
      return o
    end

    -- Derived class method printArea
    function Rectangle:printArea ()
      print("The area of Rectangle is ",self.area)
    end

    -- Creating an object
    myrectangle = Rectangle:new(nil,10,20)
    myrectangle:printArea()


    위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의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The area is  100 
      
    The area of square is  100
    The area of Rectangle is  200

    위의 예에서 우리는 두 개의 파생 클래스인 Rectangle과 Square 종기 클래스인 Square를 만들었다.따라서 여기서 기류의 기능을 바꿀 수 있는 파생류.이 구현 예에서는 파생 클래스가 함수 printArea를 대체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