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와 클래스 차이

753 단어 OOPOOP

클래스

- 클래스(class)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다.
- 객체를 정의 하기 위한 상태(멤버변수)와 메소드(함수)로 구성된다.

클래스의 예

객체

- 객체 또는 오브젝트(object)는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메모리(실제 저장공간)에 할당된 것으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또는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을 의미하며, 변수, 자료 구조, 함수 또는 메소드가 될 수 있다.
- 메모리가 할당되기 전까지 객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스턴스

-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 객체가 메모리에 할ㄷ아되어 실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 불린다.

객체와 인스턴스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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