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C/C++ 학습

Windows 환경에서 C/C++에 대해 공부해 나간다.

환경:Windows10+Visual Studio Community2019

1. Visual Studio 설정



1-1.SDL 체크 무효화



무효화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일단 옛 소스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등을 위해.
sanf등에서 에러가 되었을 경우의 잠정 대응.

프로젝트 속성에서 [C/C++]-[일반]-[SDL 체크] 값을 '예(/sdl)'에서 '아니오(/sdl-)'로 변경합니다.


2. 코드



2-1. 변수와 포인터의 기본





변수
포인터


선언
int a = 1;
int *b = NULL;

주소 확인
&a;
b;


a;
*b;


3.Tool



3-1. Google Test



3-1-1. 곤란한 일



■ 헤더 파일을 찾을 수 없음
테스트 프로젝트의 속성에서 "VC++ 디렉토리"의 포함 디렉토리에서,
자신의 디렉토리에서 1계층 위로 올라가 대상 프로젝트를 지정한다.


3-2.log4cpp



3-2-1. 곤란한 일



■ 컴파일에 실패했습니다.
아래를 참고로, 우선, log4cpp의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해,
속성⇒C/C++⇒프리프로세서에 있다
전처리기의 정의에 HAVE_SNPRINTF를 추가하면 dll이 생겼다.
htp // 피요 g6. bgs포 t. 이 m/2016/08/vc㎉g4cp. HTML

■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없음

4-3.spdlog



4-3-1. 설치



헤더 파일을 가져와 프로젝트 바로 아래에 "spdlog"파일을 배치.
프로젝트의 프로퍼티에서 [c/C++]-[일반]에 있는 「추가 인클루드 디렉토리」로【$(ProjectDir)】를 지정한다.

4-3-2. 소스



main.cpp
#include <iostream>
#include "spdlog/spdlog.h"

#include "spdlog/sinks/basic_file_sink.h"
#include "spdlog/logger.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auto file_logger = spdlog::basic_logger_mt("basic_logger", "basic.txt");
    file_logger->info("hello!");
    // デフォルトのLoggerに登録
    spdlog::set_default_logger(file_logger);
    spdlog::info("Some info Log here!!!");
}


4. 자신의 약관



팀 개발할 때의 규약을 생각한다.

4-1. 프로젝트 시작 전



4-1-1. 솔루션과 프로젝트는 분리



솔루션 파일과 프로젝트 파일의 위치는 분리한다.

× 안 좋은 예



〇 좋은 예



솔루션을 만든 후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같은 이름의 프로젝트를 삭제하고,
솔루션 폴더 아래에 직접 프로젝트를 추가합니다.
가능한 한 계층 구조로 한다.
또한 프로젝트를 삭제해도 프로젝트 파일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 모양.

4-2. 코딩 규칙



4-2-1. 코멘트



메소드에 대해 "///"주석을 작성합니다.

4-3. 테스트 규칙



4-3-1. 테스트 파일명



테스트 대상 클래스 +Test+(OK or NG)로 한다.

예) 「Format.cpp」의 테스트를 실시하는 경우는, 「FormatTestOK」와 {FormatTestNG」를 작성한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