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에서 deformer를 bake하고 glTF로 내보내는 메모

1862 단어 bakedeformermaya

배경


  • glTF 또는 (실시간) 렌더링 엔진에서 deformer를 지원하지 않음
  • rig 모델 자체는 Maya에서 deformer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으므로 deformer 정보를 지워야합니다 (bake).

    Bake deformer tool



    Maya는 2017 Update 3부터 Bake deformer tool의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시도하다



    bake deformer tool은 mesh + skelton을 입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deformer를 joint로 parenting 해보십시오.
  • CUBE + joint 2 개.
  • cluster deformer를 만들고 팁의 joint와 parent를 사용하여 joint를 움직이면 cluster deformer가 움직이도록합니다.



    여기에서 cube와 joint를 duplicate하여 bake 용 mesh + joint를 만듭니다.
    대상은 동일한 수의 스켈레톤이어야합니다.

    bake deformer tool에 mesh/skelton 쌍을 작성하고 적용하십시오.



    이제 bake 대상은 cluster deformer 에 의존하지 않고 joint 를 움직이면 cluster deformer 의 효과도 나오게 됩니다. .

    문제점


  • bake는 parent가 된 joint 만의 대응과 같은 것입니다.
  • 얼마나 정밀도로 deform 효과를 bake 해 줄지 불명.

  • TODO


  • joint의 계층 구조에서 잘 deform 효과가 bake되는 방법을 찾습니다.
  • 조인트에 deformer를 parenting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까요?
    예를 들어 Sampling-based Rig Conversion into Non-rigid Helper Bones htps : // 무카이 ぁ b. 오 rg / 푸 b ㅃ 카치 온 s / 3d2018 / 을 구현해 보는 등.
  • 간단한 deformer라면 렌더링 엔진 측에서 대응해 보자.
  • direct delta mush skinning 대응하고 싶은 Direct Delta Mush Skinning and Variants htp // 병 h. g 등 p 히 cs/파페 rs/2019s-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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