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Design의 「Writing」일본어로 정리해 보았다
3779 단어 MaterialDesign
소개
이 기사는 로보 P Advent Calendar 2018의 16 일째 기사입니다.
MaterialDesign은?
Google이 권장하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입니다.
어쩐지 공식 사이트 가 제일 알기 쉽습니다.
Writing
「쓰는 방법」의 디자인입니다.
색조와 애니메이션이 끔찍하고 멋지지만 버튼 텍스트メッセージを送る時に押してください。
라든지 쓰고 있으면 실망 스럽네요.
MaterialDesign의 꽤 안쪽에 써 있었습니다만, 아무쪼록 소중히 기존의 제품에도 반영하기 쉬운 부분이므로 정리해 둡니다.
Text should be understandable by anyone, anywhere, regardless of their culture or language.
텍스트는 언어나 문화에 관계없이 누가 어디에 있어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야 한다.
원칙
UI text can make interfaces more usable and build trust. Text should be clear, accurate, and concise.
텍스트는 UI를 더 잘 하고 신뢰를 쌓는다. 텍스트는 명확하고 정확하며 간결해야 한다.
간결하다
필요한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쉽게 알기 쉬운 문장으로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美味しく食べるために、まず棒状の箸でグルタミン酸が粘るまで素早く混ぜましょう。粘らないということは、まだ試行回数(もしくは速度)が足りていないということです。
//Good
納豆を食べるために粘り気が出るまで混ぜましょう
직접 표현 사용
유저를 위해 간단하고 직접적인 말로 해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る必要があ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
사용자를 다루다
일본어라면 조금 어렵습니다만, 요점은 UI가 말하는 유저를 통일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あなた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Good
「私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필요한 정보만 전달
사용자가 이용할 때 몰라도 좋은 정보는 표시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発送しています。倉庫から出荷され、トラックが発進しました。AM10:00に発進したため、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Good
納豆を発送中です。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공통어 사용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절대수가 많은 공통어 쪽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がばいうまかあ(佐賀)
//Good
納豆おいしい
그리고 전문 용어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네요.
//Bad
納豆のグルタミン酸を混ぜ合わせ、フラクタンが補助することで美味しくな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と美味しくなります。
현재 시간 상태로 표시
장래나 과거의 시제로 말해지면 유저가 혼란해 버리니까 현재로 표기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ました
//Good
混ぜられた納豆
숫자 사용
{一,二,三}
나 {one,two,three}
가 아니고 {1,2,3}
의 표기를 사용하자는 것입니다.
또한 복수 사용하는 경우는 한쪽이 텍스트 취급이면 OK입니다.
//Bad
四つの納豆
//Good
4つの納豆
//OK
三秒間、4つの納豆を混ぜる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음
기본적으로 한 줄의 문장의 경우는 。
는 없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복수행의 경우는 필요합니다만, 거기까지 길어진다면 다른 원칙에 들어맞는지 체크하는 편이 좋을지도・・・?
//Ba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Goo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그런 다음 :
중지하세요.
//Bad
一緒に混ぜる:
//Good
一緒に混ぜる
구조
추가 응용. 진화 시스템. 두 번째 형태.
목적에서 표기
유저에게 동작을 요구할 때는 그 목적으로부터 써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Bad
箸をでかき混ぜて、納豆を美味しくしましょう
//Good
納豆を美味しくするために、箸でかき混ぜます
필요에 따라 세부사항 표기
그 타이밍에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생각해 봅시다.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일부러 쓸 필요는 없지요.
//Bad
納豆を食べますか?この納豆は高級な納豆で、粘り気が凄いです。
//Good
納豆を食べますか?
일관된 단어 사용
장소에 따라 여러가지 말을 하면 혼란스러워 버리겠다는 것입니다.
//Other
〇〇の納豆を食べます
△△の納豆を食べます
//Bad
納豆を食べます
//Good
私の納豆を食べます
다른 UI 요소를 표기하지 않음
UI의 정보를 텍스트로 표기하는 것은, 그 UI는 어디서나 파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食べる」ボタンを押してください
//Good
納豆を食べてください
결론
이 기사의 내용은 모두 Google의 MaterialDesign-Writing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쓴 자신이 공부가 되었습니다.
일본어 어려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erialDesign의 「Writing」일본어로 정리해 보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igaNatto/items/7d584b63c5f1bd59633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Google이 권장하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입니다.
어쩐지 공식 사이트 가 제일 알기 쉽습니다.
Writing
「쓰는 방법」의 디자인입니다.
색조와 애니메이션이 끔찍하고 멋지지만 버튼 텍스트メッセージを送る時に押してください。
라든지 쓰고 있으면 실망 스럽네요.
MaterialDesign의 꽤 안쪽에 써 있었습니다만, 아무쪼록 소중히 기존의 제품에도 반영하기 쉬운 부분이므로 정리해 둡니다.
Text should be understandable by anyone, anywhere, regardless of their culture or language.
텍스트는 언어나 문화에 관계없이 누가 어디에 있어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야 한다.
원칙
UI text can make interfaces more usable and build trust. Text should be clear, accurate, and concise.
텍스트는 UI를 더 잘 하고 신뢰를 쌓는다. 텍스트는 명확하고 정확하며 간결해야 한다.
간결하다
필요한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쉽게 알기 쉬운 문장으로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美味しく食べるために、まず棒状の箸でグルタミン酸が粘るまで素早く混ぜましょう。粘らないということは、まだ試行回数(もしくは速度)が足りていないということです。
//Good
納豆を食べるために粘り気が出るまで混ぜましょう
직접 표현 사용
유저를 위해 간단하고 직접적인 말로 해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る必要があ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
사용자를 다루다
일본어라면 조금 어렵습니다만, 요점은 UI가 말하는 유저를 통일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あなた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Good
「私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필요한 정보만 전달
사용자가 이용할 때 몰라도 좋은 정보는 표시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発送しています。倉庫から出荷され、トラックが発進しました。AM10:00に発進したため、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Good
納豆を発送中です。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공통어 사용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절대수가 많은 공통어 쪽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がばいうまかあ(佐賀)
//Good
納豆おいしい
그리고 전문 용어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네요.
//Bad
納豆のグルタミン酸を混ぜ合わせ、フラクタンが補助することで美味しくな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と美味しくなります。
현재 시간 상태로 표시
장래나 과거의 시제로 말해지면 유저가 혼란해 버리니까 현재로 표기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ました
//Good
混ぜられた納豆
숫자 사용
{一,二,三}
나 {one,two,three}
가 아니고 {1,2,3}
의 표기를 사용하자는 것입니다.
또한 복수 사용하는 경우는 한쪽이 텍스트 취급이면 OK입니다.
//Bad
四つの納豆
//Good
4つの納豆
//OK
三秒間、4つの納豆を混ぜる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음
기본적으로 한 줄의 문장의 경우는 。
는 없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복수행의 경우는 필요합니다만, 거기까지 길어진다면 다른 원칙에 들어맞는지 체크하는 편이 좋을지도・・・?
//Ba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Goo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그런 다음 :
중지하세요.
//Bad
一緒に混ぜる:
//Good
一緒に混ぜる
구조
추가 응용. 진화 시스템. 두 번째 형태.
목적에서 표기
유저에게 동작을 요구할 때는 그 목적으로부터 써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Bad
箸をでかき混ぜて、納豆を美味しくしましょう
//Good
納豆を美味しくするために、箸でかき混ぜます
필요에 따라 세부사항 표기
그 타이밍에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생각해 봅시다.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일부러 쓸 필요는 없지요.
//Bad
納豆を食べますか?この納豆は高級な納豆で、粘り気が凄いです。
//Good
納豆を食べますか?
일관된 단어 사용
장소에 따라 여러가지 말을 하면 혼란스러워 버리겠다는 것입니다.
//Other
〇〇の納豆を食べます
△△の納豆を食べます
//Bad
納豆を食べます
//Good
私の納豆を食べます
다른 UI 요소를 표기하지 않음
UI의 정보를 텍스트로 표기하는 것은, 그 UI는 어디서나 파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食べる」ボタンを押してください
//Good
納豆を食べてください
결론
이 기사의 내용은 모두 Google의 MaterialDesign-Writing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쓴 자신이 공부가 되었습니다.
일본어 어려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erialDesign의 「Writing」일본어로 정리해 보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igaNatto/items/7d584b63c5f1bd59633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I text can make interfaces more usable and build trust. Text should be clear, accurate, and concise.
텍스트는 UI를 더 잘 하고 신뢰를 쌓는다. 텍스트는 명확하고 정확하며 간결해야 한다.
간결하다
필요한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쉽게 알기 쉬운 문장으로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美味しく食べるために、まず棒状の箸でグルタミン酸が粘るまで素早く混ぜましょう。粘らないということは、まだ試行回数(もしくは速度)が足りていないということです。
//Good
納豆を食べるために粘り気が出るまで混ぜましょう
직접 표현 사용
유저를 위해 간단하고 직접적인 말로 해 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る必要があ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
사용자를 다루다
일본어라면 조금 어렵습니다만, 요점은 UI가 말하는 유저를 통일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あなた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Good
「私の住所」を登録するために「私の現在位置」を使用する
필요한 정보만 전달
사용자가 이용할 때 몰라도 좋은 정보는 표시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発送しています。倉庫から出荷され、トラックが発進しました。AM10:00に発進したため、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Good
納豆を発送中です。到着はAM11:00頃になります。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공통어 사용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절대수가 많은 공통어 쪽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がばいうまかあ(佐賀)
//Good
納豆おいしい
그리고 전문 용어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네요.
//Bad
納豆のグルタミン酸を混ぜ合わせ、フラクタンが補助することで美味しくなります。
//Good
納豆を混ぜると美味しくなります。
현재 시간 상태로 표시
장래나 과거의 시제로 말해지면 유저가 혼란해 버리니까 현재로 표기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混ぜました
//Good
混ぜられた納豆
숫자 사용
{一,二,三}
나 {one,two,three}
가 아니고 {1,2,3}
의 표기를 사용하자는 것입니다.또한 복수 사용하는 경우는 한쪽이 텍스트 취급이면 OK입니다.
//Bad
四つの納豆
//Good
4つの納豆
//OK
三秒間、4つの納豆を混ぜる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음
기본적으로 한 줄의 문장의 경우는
。
는 없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복수행의 경우는 필요합니다만, 거기까지 길어진다면 다른 원칙에 들어맞는지 체크하는 편이 좋을지도・・・?
//Ba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Good
納豆を混ぜましょう
그런 다음
:
중지하세요.//Bad
一緒に混ぜる:
//Good
一緒に混ぜる
구조
추가 응용. 진화 시스템. 두 번째 형태.
목적에서 표기
유저에게 동작을 요구할 때는 그 목적으로부터 써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Bad
箸をでかき混ぜて、納豆を美味しくしましょう
//Good
納豆を美味しくするために、箸でかき混ぜます
필요에 따라 세부사항 표기
그 타이밍에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생각해 봅시다.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일부러 쓸 필요는 없지요.
//Bad
納豆を食べますか?この納豆は高級な納豆で、粘り気が凄いです。
//Good
納豆を食べますか?
일관된 단어 사용
장소에 따라 여러가지 말을 하면 혼란스러워 버리겠다는 것입니다.
//Other
〇〇の納豆を食べます
△△の納豆を食べます
//Bad
納豆を食べます
//Good
私の納豆を食べます
다른 UI 요소를 표기하지 않음
UI의 정보를 텍스트로 표기하는 것은, 그 UI는 어디서나 파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Bad
「納豆を食べる」ボタンを押してください
//Good
納豆を食べてください
결론
이 기사의 내용은 모두 Google의 MaterialDesign-Writing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쓴 자신이 공부가 되었습니다.
일본어 어려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erialDesign의 「Writing」일본어로 정리해 보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igaNatto/items/7d584b63c5f1bd59633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Bad
箸をでかき混ぜて、納豆を美味しくしましょう
//Good
納豆を美味しくするために、箸でかき混ぜます
//Bad
納豆を食べますか?この納豆は高級な納豆で、粘り気が凄いです。
//Good
納豆を食べますか?
//Other
〇〇の納豆を食べます
△△の納豆を食べます
//Bad
納豆を食べます
//Good
私の納豆を食べます
//Bad
「納豆を食べる」ボタンを押してください
//Good
納豆を食べてください
이 기사의 내용은 모두 Google의 MaterialDesign-Writing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쓴 자신이 공부가 되었습니다.
일본어 어려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terialDesign의 「Writing」일본어로 정리해 보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igaNatto/items/7d584b63c5f1bd59633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