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 모드
프로젝트 세팅 Project Setting > 맵&모드의 요소들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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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Mode (Default Modes)]
언리얼은 게임의 규칙들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다.
이를 본인의 입맛에 맞게 바꿀 수 있는 것이 BluePrint의 Game Mode이다.
1. Game Mode Base(BP_GameMod)를 생성한다.
2. 기본 게임모드 > GameModeBase를 사용자 설정 클래스인 BP_GameMod로 변경한다.
++ 카메라 설정(뷰)을 변경하고 싶다면 Default Pawn Class를 변경한다.
방법은 여기
++ 프로젝트 세팅에서 변경한 GameMode는 모든 레벨에서 적용된다.
만약 레벨 별로 다른 GameMode를 적용하고 싶다면 월드세팅에서 변경하면 된다.
월드세팅은 창에서 추가할 수 있다.
[GameInstance]
Singleton class와 비슷한 부분이 있는 클래스
전역 변수처럼 사용하기 위하여 쓰는 클래스이다.
1.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 BP_GameInstance를 생성한다.
콘텐츠 브라우저 > 추가/임포트 에서 검색으로 추가
2. 프로젝트 세팅 > 맵&모드 > Game Instance 에서 본인이 생성한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로 바꾼다.
3. BP_GameInstance에 전역적으로 사용할 변수를 추가한다.
4. get Game Instance > '자신이 만든 게임 인스턴스 클래스(BP_GameInstance)'로 형변환 (검색 키워드 : 형변환, 클래스 이름'BP_GameInstance', cast) > 사용할 변수 가져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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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맵 & 모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velog.io/@codus6262/언리얼-기초-맵-모드저자 귀속: 원작자 정보가 원작자 URL에 포함되어 있으며 저작권은 원작자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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